너와 나의 1cm - 너를 안으며 나를 안는 방법에 관하여
김은주 지음, 양현정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고보는 1cm 시리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생각의 유연성, 말랑말랑해지는 감수성을 자극하는 김은주 작가의 책이 기대가 컸던 탓일까. 메마른 사랑과 책임 의식 실종상태에 놓인 내 감정선은 눈으로 활자를 읽는데 그쳤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속에서 크고 작은 거리를 생각했지만, 너와 나 - 연인 관계에 있어 초점이 맞춰진 글들이었다. 당연시여겼던 일이 배려였음을, 그 고마움을 모르는 바 아니면서도 애써 모른척 하고 싶은 나는 이 책을 다시 꺼내읽을 날이 언제가 될 지 모르겠다.

너와 나의 1cm 속 곰군과 백곰양을 통해 '지금, 여기, 당신'을 통해 행복한 순간을 기억하려 함이다. 지나고 보니 따뜻하고 소중했던 그 날들이 이제와 미소 짓게 만드는 것은 비단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하루 하루, 찰나의 순간들을 사진으로 찍어 기억하듯 때론 책 속에서 그 날의 기억을 꺼내어보기도 한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나란히 발 맞춰 걷기 위해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했던 모습들이 사랑스러웠던 그 때로 말이다. 1cm 더 사랑하는 만큼 1cm 더 행복해져가는 연인들의 성장을 고스란히 느낀다.

기존 시리즈가 일상적인 1cm의 감성이 돋보였다면 이번 책에서는 사랑과 행복, 연인간의 관계 부분을 더욱 생각하게 한다. 깊이있는 시선이 좋다가도 때론 지나치다 싶을 만큼 지겹다. 미사어구 가득한 글보다 마주잡은 두 손이 더 많은 이야기를 하듯 한두 컷의 그림 속 짧은 글이 더 오랜 여운이 남는다. 여러모로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배려의 1cm를 늘릴 수 있는 시간이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