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리세션 - 경기 침체와 기업의 대응 전략
이석현 지음 / 라온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기 침체 대처하는 기업 전략 "

이석현 <비욘드 리세션> 을 읽고 




“곧 다가올 리세션에 대비한 기업 리뉴얼 전략이 기업의 생존과 전략을 좌우한다."

-경기 침체와 기업의 대응 전략-

 

요즘 경제 상황을 '3고 1저' 로 간략하게 말할 수 있다. '3고' 즉 '고물가','고금리', '고환율' 과 1저인 '저성장 현상 때문에 기업들은 초비상이 걸렸다. 이런 경기 침체 속에서 기업들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경기 침체에 대비하는 기업의 대응 전략은 무엇일까.

 

이 책 『비욘드 리세션(Beyond Recession) : 경기침체와 기업의 대응전략』에서는 저자는 3부로 나누어서 경기침체기 속에서 기업의 구조조정 전략을 제시하고 경기침체 극복 후의 성장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논의를 바탕으로 3부에서는 유니콘을 향한 새로운 여정을 보여준다. 

 

지금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정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 침체 상황 이후 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이 책의 저자는 한국 기업의 경영자들이 현재의 경기침체 속에서 경영 환경상의 도전을 극복하고 경기회복기에 성장을 추구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한 경영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지난 30년 간 컨설턴트로서 대기업의 임원으로 근무하면서 현장에서 직접 체득한 경험, 지식, 기술 등 그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이 책 속에 쏟아놓았다.

 

IMF 위기, 닷컴 버블 붕괴, 글로벌 금융위기, 코로나 팬데믹 등 지금까지의 경제 위기 상황 속에서 이를 겪고 극복하면서 쌓은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과 지식이 이 책에 녹아있는 것이다. 

 

이 책 『비욘드 리세션(Beyond Recession) : 경기침체와 기업의 대응전략』을 통해 기업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경기침체 상황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경기침체를 잘 극복하면 오히려 기업의 성장을 위한 기회가 될 수 있을지 모른다. 이런 극한 상황 속에서 기업들이 각자의 상황과 위치에서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전략을 준비해서 잘 대응한다면 분명 성장의 과실을 맛보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