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 인생에서 중요한 모든 관계에 도움이 될 냉철하면서도 현명한 조언들
필리파 페리 지음, 방수연 옮김 / 알레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사랑하는사람들이이책을읽었으면 #필리파페리 #도서협찬
.
우리는 살아가면서 관계를 맺는다. 그것이 본능이자 삶의 큰 의미이다. 그래서 어쩌면 그것 때문에 아프고 힘들다. 위로도 필요하지만 진짜 변화하고 싶을 땐 다른 어떤 것이 필요한데 '애정어린 이성적이고 냉정한'조언 그게 이 책에 들어있다.

📖삶에 만족하는데 보통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는 요인 중 하나는 우리 사회가 행복에 너무 많은 가치를 둔다는 것이다.행복이란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며 마음이 들떠 있는 상태를 말한다....나는 행복을 단기적인 감정으로 본다.우리는 항상 행복할 수는 없다.

우리는 어떻게 사랑하고, 다투고,변하고 자존감을 얻는지 4장으로 나눠서 말하고 있는데 직접 메일로 받았던 많은 상담 내용이 들어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사연을 읽다 눈에 띄었던건 60,70대가 되어서도 고민이 끝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지혜가 쌓이고 몸이 노쇠하면 예민함이 줄어들고 편안해지는 건지 알았는데 관계의 고민은 죽을 때까지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다.

내가 가장 기억하고 싶은 단어는 너그러움이다. 나에게도 타인에게도 좀 더 너그러운 마음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면 좋겠다.

#독서 #독서일기 #책소개 #책리뷰 #신간소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