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영화 속 우주과학 빼먹기 - 2023년 출판콘텐츠 창작 지원 선정작
루카 지음 / 글씨앗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f영화속우주과학빼먹기 #루카 #글씨앗

작년 우리나라 경남 사천에 우주항공청이 출범했다. 우주탐사, 우주수송, 우주산업, 우주안보, 우주과학 5대 임무를 가진 기관이다. 2032년 달 착륙선을 목표로 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우주 진출이 엔진을 단 것 같아 기대된다.

저자는 청소년들에게 우주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영화를 탐험관, 외계인관,생명관,환경관,로맨스관 다섯개의 목차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과학자 아빠가 딸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톤이어서 친절하고 다정한 과학 교양책이다.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용어 설명부터 원리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하고 있어서 우주 과학에 어두운 내가 읽기에도 안성맞춤이었다.

이티가 사실 미세중력에 의해 일어날 신체반응을 잘 이해하고 반영한 모습이라니 놀라웠고(중력이 약해 체액이 머리로 더 쏠리면서 얼굴은 붓고 동공이 확장되고 시력마저 나빠진다.상기도가 부어 냄새와 맛을 느끼는 신경이 둔해진다) 심장 크기도 달라져 우주인들은 심혈관질환 사망률도 5배나 증가한다고 한다.

영화가 얼마나 과학적인 지식을 배경으로 만드는지 알아보는 재미도 있지만 우주 쓰레기에 관한 이야기나 인공지능에 인류가 정복당하는 이야기, 동면 캡슐 같은 건 기술의 섬뜩한 부분을 보는 기분이 들었다.

#독서 #독서일기 #책소개 #책리뷰 #좀비영화속생명과학빼먹기 #sf #책추천 #과학교양서 #청소년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