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가디언 책 읽는 샤미 42
이재문 지음, 무디 그림 / 이지북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이가디언 #이재문 #무디_그림 #이지북 #도서협찬

주인공 은하는 다미라는 친구와 친해지면서 자꾸만 불편하고 불안한 마음이 생긴다. 인기가 많은 다미는 자기 마음에만 신경쓰고 다른 사람들을 이용해서라도 자신에게 유리하게 상황을 조작하고,자신의 뜻을 거스르면 왕따를 만드는 것으로 복수하는 나쁜 아이다.
음악과 춤을 좋아하는 다미는 자꾸만 다미로 인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포기해야 하는데도 혼자 있는 두려움을 떨쳐내지 못한다. 은하는 세상을 마주할 자기만의 방패를 만들어 내는데 성고할 수 있을까?

📖예전에 외톨이였을 때도 춤추는 순간만큼은 숨통이 트였다. 그때는 왜 몰랐을까. 이걸로도 충분하다는 사실을. 내 곁에 춤이 있는데도 나는 늘 다른 것을 더 원했다. 내가 갖지 못한 친구, 인기 같은 거 말이다.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이다. 더구나 학교의 교실은 '우정'이 때론 권력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아이들은 친구 관계가 갑자기 인생의 모든 것이 된 것 처럼 느낄 때가 많다. 어떤 친구와 내가 잘 맞는지, 우정이란 무엇인지 책을 읽으면서 한 번쯤은 고민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이 자라는데는 친구와의 우정만 중요한 게 아니라 은하에게 댄스 학원 선생님처럼 가까이 있는 어른들의 애정 그리고 관심이 필요하다. 어른들도 사실은 그런 시간이 있었다는 걸 슬쩍 알려준다면 아이들은 좀 더 안심하지 않을까? 괜찮다고 말해줄 수 있는 어른이 되고 싶게 해 준 책이다.

📖"치우치지 않고 중심을 잡는 것. 춤추는 데 그것만큼 중요한 게 있을까? 돌도 넘어지고 또 돌고 넘어지고. 그렇게 수십 번 넘어지고 일어나다 보면, 어느새 내 안에 무게 중심이 잡히는 거야. 넘어져서 아프기도 하고 울기도 하고, 더는 못 돌 것처럼 좌절하기도 하고. 나도 꽤 긴 시간이 필요했어."

#독서 #독서일기 #책소개 #책리뷰 #추천도서 #아동추천도서
#신간추천 #신간소개 #서평단 #몬스터차일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