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구는 이웃들을 기다린다 책이 좋아 3단계
이선주 지음, 국민지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구는이웃들을기다린다 #이선주 #국민지_그림 #주니어rhk #도서협찬

<태구는 이웃들이 궁금하다>의 후속작.
야구팀 승패에 따라 시간이 흐르는 아빠와 시니컬한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태구는 학원을 다니지 않아 시간이 많은 아이다. 그리고 그 시간을 이웃들을 관찰하며 세상을 배우고 있다.

히키코모리, 알츠하이머,비둘기, 장독대 할머니,그리고 아빠의 연애까지.
아무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일화들이 다 읽고나면 연결고리가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우리와 이웃들의 관계도 결국 그렇지 않을까?

낮잠을 자고 일어난 태구 눈 앞에 있던 비둘기, 그런데 아무도 믿어주지 않고 흔적도 없지만 태구는 비둘기가 또 있을까봐 마음이 힘들어지는데...이웃에 학교도 가지 않고 밖에도 나가지 않는 누나를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친구 엄마가 엄마없는 '나'를 좋아하지 않을까봐 걱정하거나 사는 곳을 보여주면 친구가 나를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 태구의 모습이 짠하면서도 미안한 마음이 생기기도 했다.

📖비둘기는 어디에나 있다. 관심이 없어서 몰랐을 뿐이다. 한번 비둘기를 의식하고 나니,나무 벤치에 올라와 빵 부스러기를 쪼아 먹는 모습이나 쓰레기봉투를 콕콕 쑤시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이웃을 이해하고 돕고 또 자신과 가족에 대해 생각이 커나가는 태구의 성장이 눈에 띄고, 가까이 있는 사람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게 해주는 따뜻한 동화다.

#독서 #독서일기 #서평단 #동화책추천 #어린이추천도서 #어린이책 #동화책 #책이좋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