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이 뜨는 숲
아오야마 미치코 지음, 승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이뜨는숲 #아오야마미치코 #rhk #도서협찬
.
다섯 편의 이야기가 <달도 끝도 없는 이야기>라는 팟캐스트를 듣는 사람들로 느슨하게 연결된다.
"대나무숲에서 들려드립니다.다케토리 오키나입니다. 가구야 공주는 잘 지내고 있으려나." 라는 독특한 멘트로 늘 시작을 알리는 팟캐스트는 하루 10분 달에대해 이야기를 한다.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하루의 짧은 휴식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다. 달빛처럼 은은하게 영향을 주고받는 관계를 지켜보는게 마음이 편안했다.

📖"좋고 싫고 그런 문제는 아니지.그냥 누군가의 도움이 되고 싶다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이 세상을 움직이는 거라고 생각해.내가 연극을 하는 이유도 그런 거고."
.
📖달에서 본 지구는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일까.다케토리 오키나의 말처럼 달에 생명이 살고 있다면 저 푸르른 별은 얼마나 아름다운 세계일까 하고 동경할 것이다.하지만 실제로 이 지구는 온통 오염되고 망가져 있다.의미없는 전쟁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이유를 알 수 없는 병이 만연하고 언제나 누군가가 아파하며 울고 있다.
멀어서, 알지 못해서, 아름다운 상상만 할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 이야기에 예상하지 못한 팟캐스트의 사연이 담겨있다. 어쩌면 우린 모두 하나의 행성이고 적당한 거리에서 바라볼 때 더 아름답긴하지만 서로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지 않을까? 그런 생각들이 드는 뭉클한 소설이었다.

#서평단 #힐링소설 #신간추천 #소설 #신간 #일본소설 #장편소설 #목요일에는코코아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