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하하 달리기 클럽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임지형 지음, 이주미 그림 / 우리학교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푸하하달리기클럽 #임지형 #우리학교 #도서협찬
.
날씨 좋은 요즘 어딜가도 달리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왜 뛸까?
'달리기'도 책으로 보는 나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유명한 달리기 에세이부터 <아무튼, 달리기> 같은 달리는 사람들이 쓴 책을 읽으면서 그 마음을 짐작해 볼 뿐이다.

아이들의 달리기 책은 어떤 이야기일까? <푸하하 달리기 클럽>의 주인공은 책 표지와는 달리 전혀 뛸 것 같지 않은 아이였다.친할머니와 이모. 조금은 이상한 가족구성원을 가진 주인공 재민이는 장사를 마친 가족들을 돕는 착한 친구다. 그런데 요즘 학교에서 잼민이라고 놀리고 괴롭히는 반 아이 때문에 고민이 많다. 친구도 없고, 자신감도 없는 키작은 아이 재민이에게는 가족과 이웃에게 다정하고, 책을 좋아하고 속깊은 장점도 있다.

📖"그러니까, 난리굿을 쳐서라도 하고 싶은 걸 해야 나중에 마음이 편하다는 거야. 어릴 때 난리굿을 치면 우린 개구쟁이라고 하거든? 젊어서 치는 난리굿은 '청춘'이라고 하고, 중장년에 치는 난리굿은 '그냥 난리굿', 늙어서 치는 난리굿은 '노망'이라고 한단 말이야.네가 듣기에 어떤 말이 가장 듣기 좋냐?"

유난히 자신감이 없는 아이들을 도와주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
여기 정답에 가까운 동화가 있다.
재민이와 좀 한심한 느낌이었던 옥탑방 취준생의 우정에 웃음도 나고 참 좋았다. 달리는 기분을 알려주고, 읽는 맛을 전수해주고, 글쓰기를 다시 가르쳐주고 때론 따뜻한 자신의 한 끼 까지 양보하며 서로서로 정을 나누며 함께 성장한다. '달리기'보다는 '함께'에 방점이 찍힌 이야기다.
나는 이런 책으로 아이들을 도울 수 있을 것 같다.

#독서 #독서일기 #서평단 #초등추천도서 #초등독서 #초등논술도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