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보이 - 전면개정판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1
팀 보울러 지음, 정해영 옮김 / 다산책방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버보이 #팀보울러 #정해영_옮김 #다산책방 #도서협찬
.
📖할아버지가 좀 더 즐겁게 작업할 수만 있다면...제스는 왠지 속이 상했다. 그렇지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했다. 자신이 그렇게 물과 수영에 몰두하는 것처럼, 할아버지는 그림에 몰두하고 있는 것이다. 제스가 진정으로 자신을 느끼기 위해 물이 필요한 것처럼, 할아버지도 자신의 마음속 풍경을 표현하기 위해 붓을 잡는 걸 거다.

📖만약 건강이 완전히 회복되기 힘들다면, 죽음의 그림자가 다가오는 것을 더 이상 막을 수 없다면, 할아버지가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게 옳다고 생각했다. 그 가능성을 위해 하루하루 무기력하게 흘러가는 삶의 하루 이틀 정도는 사용해도 된다고 제스는 믿었다.

📖"강물은 알고 있어. 흘러가는 도중에 무슨 일이 생기든, 무엇을 만나든 결국엔 아름다운 바다에 닿을 것임을. 알고 있니? 결말은 늘 아름답다는 것만 기억하면 돼."

💡죽음을 향해 가고 있는 할아버지가 어릴 적 살았던 곳으로 휴가를 간 가족은 그곳에서 인생 마지막 그림을 완성하고자 하는 할아버지를 말릴 수 없다.
할아버지의 어릴 적 친구를 만나고 강을 마주한 손녀는 강에서 신비한 소년을 만나는데...그 소년이 가진 은밀한 암시를 아이들은 금방 알아차리진 못 하겠지만 완독 후엔 큰 울림을 받을 것 같다.
또 소설에서 묘사되는 풍경을 상상하면서 얻는 즐거움,강물이 뜻하는 섬세한 뉘앙스를 알아차릴 때의 감동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같다.

10년 전 쯤 읽었던 소설인데 다시 읽어도 여전히 좋은 이야기다. 죽음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이렇게 아름답게 풀어낸 작품이 또 있을까?
아이들에게 이 따뜻하고 가슴뛰는 이야기에 빠져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청소년소설 #청소년추천도서 #10대추천 #소설추천 #성장소설 #120쇄 #개정판 #독서 #독서일기 #책 #책리뷰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