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모르는 나에게 질문하는 미술관 - 나를 멈춰 서게 한 그림의 질문 25
백예지 지음 / 앤의서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마음을모르는나에게질문하는미술관 #백예지 #앤의서재 #도서협찬
.
📖우리 모두는 힘들 때 꺼내 먹는 자신만의 '무언가'를 가지고 살아간다. 그것이 어떤 이에겐 노래나 책일 수도, 어쩌면 근사한 음식이나 맥주 한 잔일 수도, 또 다른 이에겐 훌쩍 떠나는 여행이나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한 추억일 수도 있을 것이다. 삶을 조금 더 아름답게 빛내주고 살만하게 만들어주는 무언가. 나에겐 그림이 바로 그런 존재였다. 힘들 때 남모래 꺼내 먹곤 하는 영혼의 양식이자 믿음직한 삶의 무기 같은 것 말이다. (프롤로그 중에서)

💡한동안 새로운 화가, 새로운 그림을 보고싶다는 갈증이 생겼던 것 같다. 교양서로 나오는 명화 책들은 소개하는 화가들이 다 중복이 많이 되고 작품도 다 비슷비슷해서 새로운 정보나 글을 보는 재미는 있었지만 모르는 그림을 보고싶단 욕구는 채워지지 않았었던 것 같다. 그런데 그림 보다는 글에 더 비중을 두고 읽고 싶었던 이 책에서 하랄드 솔베르그,카를 슈피츠베크,키리악 코스탄디 이 세명의 화가를 새롭게 알게 되었다. 너무 신나는 발견!

슈피츠베크의 그림 속 인물들은 혼자 있고, 평온하고,느슨한 분위기다.그런 그림을 보다보면 은근한 미소가 얼굴에 떠오르고 부럽다. 내향인의 마음을 너무 잘 아는 화가다.
또 우크라이나 화가인 키리악 코스탄디를 알게 된 건 진짜 행운이다.내가 좋아하는 인상파 그림과 비슷하면서도 더 유쾌한 <거위>를 보는 순간 사랑에 빠졌다. 이 사랑스런 표정과 발걸음, 배경색이라니!!작품 크기는 어느 정도일까? 실제로 가서 보고싶다.
소개 해 주신 작가님에게 감사를 꼭 전하고싶다.
그림을 보면서 위로, 힘을 얻는 나로서는 새로나온 에너지 드링크를 얻은 셈이다.

너무 잘 알고 있는 작가, 자주 보던 그림도 어떤 글과 함께 읽느냐에 따라서 다르게 보이기도 하는데 백예지 작가님의 글은 그런 힘이 있었다.

#독서 #독서일기 #책 #책리뷰 #책소개 #명화 #고흐 #뭉크 #모네 #마그리트 #발로통 #세잔 #루소 #키리악코스탄디 #책추천 #예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