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능의 발견 - 내 안의 남다름을 이끌어내는 법
스즈키 유 지음, 송해영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능의발견 #스즈키유 #송해영_옮김 #세종출판사 #도서제공
.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는
1.취미나 특기로 재능을 찾으려고 한다.
2.성공을 보장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3.인생은 '날 때부터'정해진다고 믿는다.

📖이능이란 남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편중된 능력.집단에서 가장 뛰어난 능력. 자신이 좋아하거나 잘하는 능력과는 다르다.

📖필드 분석을 통해 자시 자신을 분석하고 나면 '나는 살면서 무엇을 하고 싶은가?'또는 '나는 무엇으로 평가받고 싶은가?'같은 질문에 대한 답이 어렴풋이 보일 것입니다.
.
💡그 동안 나는 특출난 재능이 없단 생각에 오래 고민했다면!!
열심히 살았는데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오랜시간 공들인 일이 나에게 성공을 주지 못하고 있다면 꼭 읽어볼 책이다.

지금까지 살면서 많이 들어왔던 성공애 중요한 요소들이 있었다.
그릿, EQ, 금수저,긍정적 사고 같은 것들.그런데 진짜 중요할까?
10만여 편의 논문으로 우리가 믿고있는 것들을 시원하게 뒤집고, 진짜 재능의 비밀을 알려준다.

"평가 기준이 모호해지면 재능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이 느는 것도 당연한 일이야." "사회의 다양성이 높아지는 건 긍정적인 현상이야.자네들이 가진, 지금까지는 인정받지 못하던 이능을 살릴 수 있는 확률이 커지니까."

이능,텐던시,비교우위 등 낯선 단어가 많았지만,
고양이들이 인간 세상에 대해 대화를 나누며 알려주니 딱딱하지 않고 잘 읽힌다. 고양이들만이 가진 능력이 있듯이 나에게도 분명 있다! 분석하고 찾고 알리는 방법까지 제시해주는 명쾌한 책이었다.

#독서 #독서일기 #책 #책리뷰 #책소개 #책추천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