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초 대나무 숲의 모든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황지영 지음, 백두리 그림 / 우리학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햇빛초대나무숲의모든글이삭제되었습니다 #황지영 #백두리_그림 #우리학교 #도서제공
.
📖어쩌면 좋아하는 감정과 미워하는 감정은 비슷한 온도를 가진 것도 같다.둘은 동전의 양면처럼 한몸 같다.미워하는 것도 좋아하는 것만큼, 혹은 그 이상의 에너지와 시간이 든다.유나를 미워할수록 유나를 생각하고 신경 쓰는 시간이 늘어난다.마치 유나에게 푹 빠진 사람처럼 말이다.그리고 또 비슷한 점. 좋아하는 마음을 쉽게 접을 수 없는 것처럼 미워하는 마음도 내 마음대로 접을 수가 없다.
.
📖그런데 미워하고, 질투하는 것도 힘이래.방향을 살살 잘 몰아가면 좋은 에너지로 쓸 수도 있어.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말이야.상대가 왜 미운지 생각하다 보면 나를 알아 가는 기회가 되기도 하고.그렇디 않다면? 미워하는 마음 때문에 내가 망가진다면? 그럼 미운 사람으로부터 최대한 멀리 떨어져야지.나를 지키는 게 먼저니까.
.
💡아이돌 굿즈를 둘러싼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는 교실에서 소문과 의심은 커져간다. 범인은 누구이고 왜 그런 행동을 했을까? 가 이야기의 한 포인트이고 유나를 좋아하게 된 동우가 그 마음을 전달하는 이야기가 또 하나의 재미 있는 에피소드였다.

작가님은 어쩌면 이렇게 요즘 아이들을 잘 알고 있을까? 아이돌 굿즈, 생일카페, 아이돌 촬영지 성지순례 등 디테일한 부분이 현실적이었다.
또 학원과 학업에만 열중하길 바라는 혜라네 부모님처럼 아이들의 문화나 관심을 무시하는 어른들의 만행을 보면서 만감이 교차하기도 했다.

누군가를 교묘하게 내 맘대로 조정하고 싶은 욕구가 인간이라면 다 있는 걸까?
친한 친구에게 질투나 싫어하는 마음이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소문이라는 것은 어떻게 만들어져서 어떤 결과를 가져오나?
아이들과 이야기 해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은 좋은 책이다.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의 후속편인 만큼, 앞 책의 내용도 중간중간 나와서 먼저 읽고 이 책을 읽으면 주인공의 심리가 더 잘 이해될 것 같다.


#서평단 #초등추천 #중등추천 #친구 #아이돌문화 #독서 #독서일기 #책리뷰 #책소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