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투리 하나린 1 : 다시 시작되는 전설 - 제2회 다시 새롭게 쓰는 방정환 문학 공모전 대상작 우투리 하나린 1
문경민 지음, 소윤경 그림 / 밝은미래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투리하나린 #다시시작되는전설 #문경민 #소윤경_그림 #밝은미래 #도서제공
.
📖우투리는 설화 속 아기 장수의 이름이었다. 겨드랑이에 돋은 날개로 하늘을 날 수 있었다고 했다. ...시대와 장소는 저마다 달랐지만 하늘을 나는 아기 장수 이야기는 하나같이 서러웠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 태어났지만 비참하게 죽고 마는 아기 장수 우투리.
아기 장수의 죽음 뒤에는 하늘을 나는 용마가 등장하곤 했다. 용마는 아기 장수를 따라 죽거나 어디론가 사라졌다고 쓰여 있었다.
.
💡엄마와 둘이 사는 주노는 어린이날마저 혼자 보내게 되자 집 뒷산 비밀장소에서 놀다 같은 반 친구 나린이가 하늘을 날아오르는 장면을 보게 된다. 그러다 소문듣고 찾아간 나린이네 서커스에서 공중 그네를 타던 나린이가 실수로 손을 놓치자 떨어지지 않고 떠오르는 장면을 다시 보게 되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우투리나 용마 같은 단어는 이 책에서 처음봤다. 진짜 우리나라 설화를 바탕으로 썼다는 저자의 말을 보니 진짜 그리스신화보다 우리나라 신화를 더 모르는구나 싶다.

두 아이가 납치되고 도망치는 과정과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가면서 1권은 끝나는데 2,3권에서 사라진 나린이와 용마가 된 주노에게 어떤 변화가 생길지 궁금해진다.

#우투리 #다새쓰방정환문학 #대상 #독서 #서평단 #독서일기 #책기록 #겨울방학추등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