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아침에 미래그림책 41
유리 슐레비츠 지음, 양녕자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유리 슐레비츠의 책 세상에 둘도 없는 바보와 하늘을 나는 배와 새벽, 비오는 날, 황금거위가 아이들을 좋아하는 책이다.

특히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데, 그 책처럼 동그랗게 그려 그 안에다가 그림을 그려 놓은 것이 비슷한 그림 표현 법이다.. 비내리는 빗살 모양의 그림도 거의 비슷해서 아이들이 이 책도 재미있게 잘보았다.

비가 오는 월요일 아침에 아이는 창박을 내려다 보고 있다. 창문가에 놓여 있는 인형이 무척 슬퍼보인다.
아이도 심심함을 느끼고 있는 듯 하다.

월요일 아침에 왕이랑 왕비랑 어린 왕자가 소년을 만나러 왔어. 그러나, 집에 없었어. 어린 왕자가 말했지."그럼, 화요일에 다시 와요."
화요일 아침에 왕이랑 왕비랑 어린 왕자랑 기사가 나를 만나러 왔어. 나는 집에 없었어.
수요일 아침에 왕이랑 왕비랑 어린 왕자랑 기사랑 근위병이 나를 만나러 왔어.나는 집에 없었어
목요일 아침에 왕이랑 왕비랑 어린 왕자랑 기사랑 근위병이랑 요리사가  나를 만나러 왔어.나는 집에 없었어
금요일 아침에 왕이랑 왕비랑 어린 왕자랑 기사랑 근위병이랑 요리사랑 이발사가  나를 만나러 왔어.나는 집에 없었어
토요일 아침에 왕이랑 왕비랑 어린 왕자랑 기사랑 근위병이랑 요리사랑 이발사랑 광대가  나를 만나러 왔어.나는 집에 없었어
일요일 아침에 왕이랑 왕비랑 어린 왕자랑 기사랑 근위병이랑 요리사랑 이발사랑 광대랑 작은 강아지가  나를 만나러 왔어. 마침 나는 집에 있었어. 인사하러 잠깐 들러다고 하네...

창문가에 앉아 있던 인형 사이로  비가 그치고 쨍쨍 해가  비치네요.
탁자위에는 카드가 보이네요.. 카드에서 나온 사람들이엿나봐요.
아이의 비가 와서 심심함을 카드와 함께 상상을 하면서 논 이야기인 것 같아요.

비가 그치고 해가 쨍쟁 비치는 장면은 이제 나가서 친구들과 놀아도 되는 이제 심심하지 않을 것이라는 암시를 하고 있는 듯 해요.

참 아름다운 그림과 아이다운 상상을 하는 이야기가 참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