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파람을 불어요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23
에즈라 잭 키츠 지음, 김희순 옮김 / 시공주니어 / 199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피터는 휘파람을 불고 싶어서 무진 애를 쓴다.

길가에 빈 상자안에 들어가서 휘파람을 불면 윌리(개)가 두리번 거리며 찾을 것을 생각해본다.

집앞 대문에 와서도 다시 한번 휘파람을 불어보려고 하지만 볼만 얼얼해지고 소용이 없었다.

집으로 들어가서 아빠의 모자를 쓰고 아빠 흉내를 내보아도 휘파람소리는 나지 않는다.

밖으로 나온 피터는 윌리를 보고 종이상자로 들어가서 휘파람을 불어보았다.

그런데 갑자기 진짜로 휘파람 소리가 났다.

윌리가 두리번 두리번 피터는 집으로 돌아와서 엄마와 아빠에게 휘파람을 불었다.

피터는 너무너무 좋았다....행복해 했다....

이 책을 보고 나서 아이는 휘파람 부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한다.

나도 어렸을때 아버지께서 휘파람으로 노래를 부르심이 신기해서 따라 다니면서 가르쳐 달라고 한적이 있다.

어렸을때는 입안에 조그마한 소리가 나는 것을 넣고 휘파람을 부시는 줄 알고 아버지 입안을 살펴본적이 있다.

어릴적 생각이 나게 하는 책이라서 참 좋았다.

아이도 휘파람을 부느라고 휘~~~하고 불어 댄다.

입이 아플 것 같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물어온다.

자꾸꾸 해보아도 휘이~~~~~~~ 바람 빠지는 소리가 흘러 나온다.

자꾸 연습하면 될거야... 지금도 여전히 휘파람 연습을 한다.

언젠가는 멋진 연주를 휘파람으로 들려주겠지?  그때가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