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아영엄마 > [펌]영어 교육 포탈 사이트

영어 교육 포탈 사이트

노래 부르기, 그림책 읽기, 재미있는 게임, 색칠 하기, 점선 잇기 등을 통해 아이들이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해요. 그런 의미에서 인터넷은 아이들이 영어로 놀 수 있는 거대한 놀이터와 같다고 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는 영어 노래, 게임, 화려한 동영상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멀티 미디어형 교재가 가득하기 때문이에요.


엄마가 아이의 영어 교육을 처음 시작하려면 정보를 모아둔 포털 사이트를 잘 활용해야 해요. 일반적으로 수준별로 구성된 전문 영어 교육 사이트에 들어가면 알파벳부터, 동화, 노래, 게임까지 다양한 종류의 학습 자료를 활용할 수 있어요.

1. 프리 잉글리쉬 (www.freeenglish.co.kr)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영어 공간으로 특히 유치원생, 초등학생의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에요. 470여 편의 다양한 영어 동화를 각종 유명 외국 사이트와 링크시켜 놓아 일일이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있어요.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영어 코너도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엄마도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에요.

2. 와삭 (www.wasac.com)
어린이 조기 영어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영어 학습을 즐길 수 있어요. 화려한 동영상이 돋보여요.

3. 키즈 클럽(www.kizclub.com)
첫 페이지에 나온 고양이를 따라 다니면서 알파벳부터 기본적인 문장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에요. 미취학 자녀를 둔 엄마라면 한번쯤 들러보는 것이 좋을 듯 해요.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아기자기한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리틀 폭스 (www.littlefox.com)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영화와 동요로 영어를 배우는 어린이 영어 학습 사이트로 그림동화, 옛날 이야기, 지구촌의 역사와 인물 ? 풍물을 담고 있는 지구촌 이야기, 동 ? 식물, 자연, 우주, 컴퓨터 이야기 등 총 70여 편의 동화와 15편의 동화를 보고, 듣고, 따라 하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어요. 아이 실력에 맞게 골라 읽을 수 있도록 수준별로 단계가 구분되어 있어요. 색칠하면서 알파벳을 배울 수 있는 코너와 한국과 미국의 아이들이 직접 쓴 영어 일기, 가족 생활 영어, 알기 쉬운 영문법 코너도 마련해 놓았어요.


잉글리쉬 포크 (www.englishfork.com)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자체 개발한 캐릭터들을 학습 도우미로 활용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어요. 학습지 방식을 온라인에 도입했으며 자체적으로 만든 캐릭터 ‘엘핀’이 학습지 방문 교사 역할을 대신해 단계별로 진도 관리를 해 주어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6단계, 510 강좌로 구성되어 있어요.


애듀 타운 (www.edutown.co.kr)
유아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교육 전문 사이트로 알파벳을 익힐 수 있는 코너를 클릭하면 아이들 수준에 맞는 단순하고 선명한 동영상이 펼쳐져요. 발음도 익힐 수 있으며 영어 동화도 있어요.


디키드 닷컴 (www.dikid.com)
취학 전 아이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가 쉽게 영어를 접할 수 있게 해 주는 사이트로, 그림과 노래를 통해 영어를 익힐 수 있어요. 문장 중심의 학습이 아니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초기 영어 학습에 유용해요.

 

이종호 선생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