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 걷는 악어 우뚝이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52
레오 리오니 글 그림, 엄혜숙 옮김 / 마루벌 / 2004년 11월
평점 :
절판


악어가 우뚝 서서 알에서 걸어 나왔어요. 항상 두발로 걸어다녔어요. 친구들에게 저멀리 덤불이 보인다고 해도 친구들은 그게 뭐 어땟어 하며 시큰둥 했어요. 물고기를 위에서 내려다 볼수 있어 해도 내려다보면 뭐 하니? 했어. 실망한 우뚝이는 강가를 떠나기로 마음 먹었어.

우뚝이가 원숭이를 만났을데 걸어 단닌다고 하니까 원숭이는 물구나무서기를 할수 있다고 하는 것이였어요. 꼬리로 매달리기도 할수 있고, 원숭이에게 물구나무서기와 꼬리로 매달리기를 배워서 친구들에게 보여주엇지만 그게 뭐 어땠어 하는 친구들에게 실망을 했어요.

하지만 악어들이 온통 엎치락뒤치락하며 물구나무서기와 꼬리를 연습하는 것이 아니겠어요. 우뚝이는 빙그레 웃었어요. 이제 강가의 삶은 예전과 같지 않을 거예요..

남과 다름을 당당하게 자신의 것으로 성화시키고 ㅡ 당당함을 이야기하는 우뚝이를 보여 줌으로서 우리는 이 책에서 함게 사는 삶을 생각하게 되네요.

남과 다름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고 더 재미있는 일들이 일어나기도 하고 자신만의 삶을 개척하는데 더 유리하게 작용할수도 있을 것 같아요.

우뚝이처럼 열심히 연습을 하여 물구나무와 꼬리로 매달리는 것을 할수 있게 되는 것을 보면 남과 다름을 두려워 하지 말고 그것을 발전시키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우리들의 아이들로 자라기를..

남과 다른 장애가 있던 아니던 뛰어나던 아니던 우리들의 아이들은 전부 이쁘고 사랑스러운 아이들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