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릭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07
레오 리오니 글 그림, 최순희 옮김 / 시공주니어 / 199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이 다가오자, 작은 들쥐들은 옥수수와 나무 열매와 밀과 짚을 모으기 시작했어요. 들쥐들은 밤낮없이 열심히 일했어요. 단 한마리, 프레드릭만 빼고... 들쥐네마리가 프레드릭에게 너는 왜 일을 안하니 물어보니, 프레드릭은 일을하고 있어, 난 춥고 어두운 겨울날들을 위해 햇살을 모으는 중이야하고 말하는군요.

동그마니 앉아 잇는 프레드릭을 보고 다른 들쥐들이 프레드릭 뭐하고 있냐고 물어보았어요. 그랫더니 색깔을 모으고 있어,겨울엔 온통 잿빛이잖아 하고 이야기 했어요. 프레드릭이 조는 것 같아 뭐하고 있느냐고 물었더니, 난 지금 이야기를 모으고 잇어,기나긴 겨울엔 애깃거리가 동이나잖아 했어요.

겨울이 되었어요. 첫눈이 내리자 들쥐 다섯마리는 돌탐 틈새로 난 구멍으로 들어갔어요. 처음엔 먹이가 넉넉해서 행복했어요. 먹으 것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돌담사이를 스며 들어오자, 햇살과 색깔과 이야기를 모은다고 했던 프레드릭의 말이 생각났어요. 들쥐들은 프레드릭에게 네 양식은 어떻게 되었냐고 물었어요.

프레드릭은 커다란 돌 위로 기어 올라가더니, "눈을 감아봐. 내가 너희들에게 햇살을 보내 줄게. 찬란한 금빛 햇살이 느껴지지 않이..."프레드릭의 이야기에 네마리의 들쥐들은 몸이 점점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잇었어요. 프레드릭 목소리 때문일까요? 마법때문이었을까요? 색깔은? 프레드릭은 파란 덩굴꽃과 노란 밀짚 속의 붉은 양귀비꽃, 또 초록빛 딸기 덤불 얘기를 들려주었어요. 들쥐들은 마음속에 그려져 있는 색깔을 또렷이 볼 수 있었어요. 이야기는? 무대위에서 공연이라도 하듯 말하기 시작했어요.

"눈송이는 누가 뿌릴까? 얼음은 누가 녹일까?........

프레드릭이 이야기를 마치자, 들쥐들은 박수를 치며 감탄했어요. "프레드릭, 넌 시인이야!"

프레드릭은 시인인가봐요. 따뜻하게 해준 마법같은 목소리와 색깔을 볼 수 있게 해주고, 아름다운 이야기도 들려주는 프레드릭은 정말로 대단하죠?

일은 안해서 조금은 얄밉지만, 친구들에게 상상을 할수 있는 힘을 마음속에 불어 넣어주고, 마음을 어떻게 가져야 행복할수 잇음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프레드릭..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마음을 어떻게 다스리느냐에 따라 세상이 어떻게 보이고 삶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보여주는 프레드릭은 진짜로 상상의 나래를 활작 펼수 있게 해주는 우리들의 시인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