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댁꼬꼬는 무서워!
한병호 지음 / 도깨비 / 2001년 11월
평점 :
품절


한병호님의 도깨비 그림을 가만히 보면 우리들의 어릴적 할머니께서 들려주시던 무섭지도 않고 정다운 옛이야기가 생각납니다.

늘 우리 정서 중에서 도깨비가 등장해서인지 무서움보다 조금 우스꽝스럽고 조금은 촌스럽고 조금은 모자라보이는 도개비의 그림에서 오늘도 역시나 한병호님의 도깨비야 하고 이야기 해봅니다.

옛날옛날 너무 심심한 도깨비 심심이가 친구를 찾아서 마을로 애려와서 일어나는 일이예요.

상투를 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을 보고 심심이는 도깨비뿔이라고 생각해서 마을도깨비들아 나하고 놀자 하고 이야기 했더니 다들 무서워 도망을 가버렸어요.

그런데, 담장 밑에 있던 낑낑거리는 강아지를 보고.. 낑깅아 놀자 난 무섭지 않고 심심한 도깨비라고 이야기하지만 다들 무서워해요.

심심이는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동물들을 붙잡았어요. 강아지 뒤에 오리, 오리 뒤에 거위, 거위 뒤에 당나귀...줄줄이 줄줄이 매달고 신나게 노래를 불렀어요. 나는야, 무서운 도깨비, 모두모두 꼭꼭 숨어라 나는야, 무서운 도깨비,꼭꼭 숨어도 다 찾을 수 있지..

어디선가 꼬꼬댁꼬꼬 닭울음소리가 들려 왔어요."꼬꼬댁고고? 우히히히히! 꼬꼬댁꼬꼬야,꼼짝 마! 너 잡으러 간다!" 줄줄이 동물들을 달고 그곳으로 갔어요. 낑낑,매애매애,꽥꽥,야옹야옹 난리를 쳤어요.

그소리에 놀란 수탉이 푸드덕 날아오랐다가 심심이 어깨에 내려 앉았어요. 시뻘건 벼슬,샛노란 두 눈,날카로운 부리,억센발톱... 놀란 도깨비가 심심이를 막 쪼아대고 심심이는 무서워 도망갔어요.

다음날 심심이는 어제 두고간 동물들을 데려가려고 마을로 왔어요. 하지만 마을사람들은 심심이가 닭을 보고 도망가는 것을 알고 닭을 이웃마을에서 빌려 왔어요.

헛간에서 소리가 들리지 심심이가 헛간문을 열자 닭들이 사납게 쪼아대었어요. 심심이는 산으로 도망을 갔어요. 그 뒤에는 낮에는 절대로 마을에 내려가지 않았대요.

이야기 한자리가 끝이났어요.

너무 재미있고 너무 웃음이 나는 심심이 도깨비의 그림을 보면서 아이들은 우리 정서에 흠뻑 젖어서 까르륵 너무도 큰 소리로 웃었어요.

너무 재미있고 너무 우스운 행복한 이야기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