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북치는 게 좋아! / 난 노래하는 게 좋아! 비룡소 창작그림책 2
한유민 글.그림 / 비룡소 / 1996년 5월
평점 :
절판


처음 이책을 받고서 이리저리 읽어보앗어요.

어디가 앞인지는 알아도 어떻게 되는지를.. 그래도 비슷해요.. 마지막의 내용이 조금 연결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괜찮더라고요.

참 좋은 우리 나라 작가의 책을 만나서 기뻤어요.

앞으로보다가 뒤로 돌려서 보는  도깨비방망이(보림에서 나오는 한병호님의 그림) 책이랑 유형이 같아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돌려보아요.

여자아이가 북을 치는데 엄마랑 동생이랑 동물들이랑 다들 귀를 막아요.. 하지만 아이는 북치는 것을 너무 좋아해요.. 아이는 어디론가 가고 있어요. 동물들이 아이를 따라 가네요. 아이가 뛰어가네요. 동물들도 뛰어가네요.

곰돌이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다들 조용히 하라고 해요. 곰돌이가 어디로 가요. 동물 친구들이 따라 가요. 곰돌이가 뛰어가네요. 친구 동물들이 뛰어가요. 어 그런데, 어디서 소리가 나요..

송송이와 곰돌이가 만났어요. 함께 춤을 추고 노래를 불러요.. 동물들도 신이 나서 함게 춤을 추어요.

아름다운 밝은 색채를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따듯한 마음을 주는 듯해요.

그리고 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처음에는 못하지만 스스로 노력하면 잘할수 있음을 알게 되고, 자신감도 생기게 되나봐요.

난 할수 있어라는 것을 보여주는 듯한 책이에요.

친구들과 함께 하는 책이기도 해서 참 보기가 좋아요.

친구들과 함께 하면 행복하고 신이난다는 것을 알게 해주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