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해마 이야기 - 개념 탄탄 그림책 꿈을 그린 에릭 칼
에릭 칼 지음, 김세실 옮김 / 더큰(몬테소리CM)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해마부부가 바닷속을 동동 떠다니고 있어요.

엄마가 해마가 아빠 해마의 배에 있는 주머니 속에 알을 낳았어요.

아빠 해마가 알을 잘돌보기로 엄마해마에게 약속했어요. 아빠 해마가 바닷속을 동동 둥둥..

아빠 가시고기는 바닷속 둥지에 낳은 알을 돌보고, 아빠 틸라피아는 입안을 가득히 낳은 알을 돌보고, 아빠커투스는 머리위에 낳은 알을 돌보고, 아빠 실고기는 배에 줄줄이 낳은 알을 돌보고,아빠 불헤드는 알에서 새끼들이 태어나 새끼들을 돌보고...아빠 해마의 주머니 속에서 새끼들이 통통 뛰어나와 헤엄쳐 갔어요.

"아빠는 널 아주 많이 사랑한단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네 힘으로 살아가야해"
넘치는  아빠들의 사랑으로 알이 무럭무럭 잘 자라 새끼로 부하하고 새끼들을 위해 사랑을 주고 혼자 살아 가야할 가르침을 주네요.. 아주아주 깊은 사랑이 아빠의 사랑이 가슴 깊이 전해오네요..

책장을 넘기다보면 군데군데 투명필름지를 이용하여 길쭉길쭉 해초하며, 울퉁불퉁 산호초, 하늘하늘 해초, 커다란 바위 들을 그림으로 그려 놓았는데, 아이들은 무엇이 숨어있을까?하고 투명지를 들여다보고 넘겨보고 숨바꼭질 하는 듯 책을 보네요...

재미있는 아빠의 사랑을 알 수 있게 하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