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떡 국시꼬랭이 동네 1
박지훈 그림, 이춘희 글, 임재해 감수 / 사파리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은 똥자가 들어가면 마냥 좋아함니다.

그런 가운데 준호가 똥통에 빠지네요..

아이들은 깔갈 좋아하지만 똥통에 바진 준호는 어떨까요?

국시고랭이에서 나오는 책은 우리들의 잃어버린 문화를 찾아 주는 것 같아서 정말 좋아요.

이 책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어릴 적 저를 더 올리면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노는 장면이 펼쳐집니다.

어릴적 자주 가는 외가 댁이 시골이라서 저는 거기서 지낸 추억이 진정 나의 삶에 추억이 많이 자리하고 있음을 생각하면 도시에 살면서 이런 추억을 갖지 못하는 저의 아이들에게 미안한 생각이 듭니다.

똥덕을 보면서 진정 생각나는 친구가 있네요.

옛날에는 화장실을 우리 시골에서는 뒷간이라고 불렀는데 그림과 같이 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하루는 친구들이 저를 불러서 같더니 똥떡 먹어러 가자고 했어요.

똥떡이 뭐냐고 물었더니, 친구가 뒷간에 빠져서 먹는 떡이라고 하더군요.

그날 이후 뒷간에 빠진 친구는 친구들이 얼레리꼴레리 뒷간에 빠졌다고 놀려대더군요..

그런데 심리적 마음인가봐요..

그친구가 옆에 오니까 자꾸 똥냄새가 나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무지무지 놀림 받던 친구는 지금 큰 아이들의 아바가 되었는데, 아이들에게는 비밀로 하라고 하더라구요.. 아직은 비밀을 지키는데, 나이가 들면 혹시나 말이 새어 나올지... 아무튼 저도 똥떡에 관한한 재미 있는 추억이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난감해 하는 그아이의 얼굴이 자꾸 생각나서 저 혼자 ㅋㅋ 웃어봅니다.

아이들에게 우리 문화와 우리들의 어린시절을 이야기 해줄수 있는 시간이 되어 정말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