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가 오리를 낳았어요
팡야원 그림, 쑨칭펑 글, 박지민 옮김 / 예림당 / 200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배고픈 여우가 오리알을 발견했어요. 그냥 먹을려고 하다가 통통하게 살찐 오리를 먹기로 했어요.

오리알을 오리가 태어나게 하기 위해서 알을 품었어요.

구덩이를 파서 구덩이에다가 바삭 마른 풀을 수북이 채우고 그 풀더미 위에 오리알을 조심조심 내려 놓았어요. 그러고 나서 오리알 위에 살며시 엎드렸지요.자세가 이상해서 다리가 저리고 아팠어요.

배에 알을 칭칭 동여 매였더니, 먹잇감을 쫓지 못해서 불편했어요. 입안에다가 알을 품기로 했어요. 그런데 사냥도 할수 없고 배가 고팠어요. 배고픔을 달래고자 혀끝을 도르르 말아 오리알을 톡쳐서 굴려 올리고, 다시 톡톡 쳐서 굴려 보내고...

드디어 여우의 꿈이 이루어졌어요. 오리가 태어났어요. 그런데 오리가 아빠 우리아빠라고 하면서 재롱을 피우고 여우 입안에 들어가서는 아빠가 나를 혀로 굴리면서 재워주어서 행복했다고 하는 것이예요

산딸기를 주Ÿm더니 아빠 고마워요,사랑해요...라고 속삭이면서 잠이 들었어요.

잠을 자는 오리를 보고, 여우는 고기가 질렀다고 하면서 그후로 아기오리를 아빠처럼 잘보살펴주었어요.

오리알을 품고 있으면서 오리알과 정이 들었나보아요. 알에서 오리로 나오기전에 여우의 체온을 느끼고 사랑을 느끼게 된 오리를 보고 정이 든 여우도 아빠가 되기로 했나봐요.

낳은 정보다 기른 정이라고 하더니 그런가봐요.

 

이 책과 비슷한 책이 있어요.

일본작가 이사미 이쿠요 알을 품은 여우와 비슷해요.

나무 아래 있던 알을 무서운 여우가 발견하게 된 거지요.

여우는 작은 알보다는 큰 새를 잡아먹을 욕심으로 알을 품고 있습니다.

그 알을 탐낸 건 여우뿐이 아니고 족제비와 오소리가 왔다가 여우에게 혼이 납니다.

이렇게 소중하게 알을 품고 있던 어느날 드디어 아기새가 태어났어요.

하지만 아기새는 여우가 엄마인 줄 알지요.

어느새 여우의 마음도 서서히 변해 아기새를 잡아먹을 수가 없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