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을 먹은 아기 고양이 비룡소의 그림동화 145
케빈 헹크스 글 그림, 맹주열 옮김 / 비룡소 / 200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 고양이는 보름달을 처음 보았어요.

보름달을 조그마한 우유가 하늘에 있는 줄 알고 아기 고양이는 살며시 두 눈을 감고 목을 쭉 뻗어서 혀를 쑥 내밀고 할짝 거려 보았지만 고양이가 핥은 것은 벌레뿐..

우유접시는 그 자리에서 그대로 아기고양이를 기다리는 것을 같아요. 가여운 아기 고양이..

아기 고양이는 다시 한번 힘을 내어 뛰어 봤지만 계단에서 굴러답니다. 우유접시는 그자리에 있는데 말입니다.

우유접시를 ?아서 길을 쭉 내려가 정원을 가로지르고 들판을 지나 연못가에 이르렀지만 우유접시는 가까와 지지가 않아요.아기 고양이가 나무 위에 올라가서 연못을 내려보니 그속에 커다란 우유접시가 있는거예요. 와 맛있겠다.!

그래서 연못으로 풍덩!!!

가여운 아기 고양이 흠뻑 젖어 버린 고양이는 슬프고 지치고 배도 고팠어요. 집으로 돌아오니 현관앞에는 우유접시가 있었어요. 아기고양이는 아주 행복했답니다.

결국에 맛있게 먹고 행복하게 편안하게  포근이 잠든 모습이 보는 저도 행복하게 느껴지네요

단순한 선으로 표현한 흑백의 그림이 편안하고, 보름달, 둥근 꽃, 고양이의 눈 등을 통해 반복되는 둥근 이미지들이 포근한 느낌을 주네요.

아주 단순한 내용이지만 처음보는 눈에는 그동안 익숙하게 보던 우유접시를 연상케 할수도 있고, 배가 고픈 고양이는 우유를 마시고 싶어서 보름달 즉 우유접시를 따라 다니다가 결국은 현관에 놓인 진짜 우유접시의 우유를 마시지만, 혹시나 아기 고양이는 따라 다닌 우유접시를 먹은 걸로 알고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유를 마시고 만족감 포만감을 느끼며 편안하게 잠든 것 처럼 누워 있는 아기 고양이를 보니 포근히 안아주고 싶은 따듯한 느낌이 드네요..

참 포근한 책인 것 같아요. 내사랑 뿌뿌를 지은 작가의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