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미의 꿈 -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51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51
레오 리오니 글 그림, 김서정 옮김 / 마루벌 / 200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이야기처럼 그리미의 부모님들은 그리미가 의사가 되어 돈을 많이 벌고 부자가 되기를 바라지만 어느날 그리미는 미술관을 갔다와서는 자신의 꿈이 화가가 되는 것임을 알게된다.

나는 아이들에게 아주 가끔 너희들은 뭘하고 싶니? 꿈이 뭐니? 하고 물어볼때가 있다.

아직 나이가 어려서인지 대답이 쉽게 나오지는 않는다.

하지만 난 그리미의 부모처럼 의사가 되는 것도 돈을 많이 버는 것도 바라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가 어린 시절 부모가 정해준대로 산것 같다.

내가 하고 싶고 배우고 싶고 되고 싶은 것은 뒤로 한체 여자니까 간호사, 선생님, 약사 이렇게 정해 준 부모님의 진로대로 된 삶이 가끔 바꾸고 싶어진다.

그래서 아직은 여건이 안되지만 앞으로 나의 꿈을 이루고자 노력을 할까한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은 진짜로 자기 자신이 바라고 꿈꾸고 하고 싶은 일을 하게 하고 싶다.

다만 조건이 있다.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 꿈을 이룬뒤 후회하지 말 것과 이루지 못해도 포기 하지 말것을 정하고 싶다.

자신이 선택한 길 웃으면서 행복하게 열심히 살아주길 바랄 뿐이다.

 행복은 진정 부도 명예도 돈도 아니라 자기 자신이 진정 행복함에 이루어지는 것 같다.

마음이 부자면 진정한 부자 즉 진정한 행복이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