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학교를 다니면서 발표 준비를 해야 하는 상황이 많다.
발표용 자료를 만들어본지가 하도 오래 전이라 최근에는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료를 만드는지 정보가 많지 않던 중에 이 책을 알게 됐다. 특히 교육대학원에 다니고 있는지라 '현직 교사가 만든 가장 쉬운 미리캔버스 수업 활용' 이란 도서 설명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이 책은 교사가 수업 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들을 미리캔버스 프로그램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미리캔버스의 기본 기능부터 심화 기능까지 순차적으로 알려준다.
정말 처음에는 회원가입 하는 방법부터 알려주기 때문에 나같은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이런 컴퓨터든 뭐든, 기계 프로그램을 만지는 것을 즐기지도 익숙해 하지도 않는, 이쪽 분야에서는 집중력이 짧은 나인지라 사실 관련된 도서를 읽을 때 그 책이 얼마나 보고 싶게, 오래 집중할 수 있게 디자인됐는지가 나에게는 제일 중요하다. 그런데 이 책은 종이질도 빳빳하고 설명을 위한 활자도 적절하게 있어서 (나에게는 적절한 분량이다) 이런 나의 기호에 잘 맞는 책이었다.
특히 좋았던 점은 뒤쪽 부분에서는 각 과목별로 실제 수업계획안과 함께 실제로 수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준다는 점이었다. 수업계획안도 도움이 되었고 적용도 큰 도움이 되는 등 나에게는 배울 자료가 풍부했다. 현직 교사들 뿐 아니라 나같은 교육계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정말 유익한 책이라고 추천할 수 있다.
뒤편에는 저작권과 프로그램 활용시 유의사항, 단축키 등의 세부정보도 알려준다.
마지막까지 꼼꼼히 잘 읽으면 미리캔버스에 관한 많은 내용을 마스터할 수 있을 것이다.
과제를 하면서 발표물을 잘 만들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다음 학기에는 미리캔버스로 더 완성도 높은 발표자료를 만들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겠다라는 기대가 생긴다.
좋은 책을 출판해주신 많은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