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기본토익 700+ - 한 권 토익 : 실전형 기본서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몇달 후에 Toeic 시험을 봐야 한다. 시험을 볼때는 최신 경향이 반영된 책이 중요하다. 그래서 토익문제집을 고를 때 최신 토익기출문제로 공부하는 토익책인지가 나에게는 중요했다.

이 책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토익700 점대를 목표로 하는 책이다.

책이 꽤 두껍긴 하지만 정답지를 빼면 할만하다는 두께가 된다.

책의 앞쪽에는 토익이 어떤 시험인지 대략적인 설명과 함께 토익공부법, 시험이 어떻게 출제되는지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어서 나같은 토익 초짜에게 토익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기에 앞서 공부방향을 가늠케하는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이 책은 크게 리딩과 리스닝 파트로 구성돼어 있는데, 리딩파트에는 토익문법도 잘 설명되어 있고, 뒷부분에는 토익실전모의고사가 있다.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에 이런 토익모의고사를 풀어보면 긴장감을 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든 시험에서 그렇듯 토익시험도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을텐데, 이 책은 영리하게도 최신 기출유형을 730제나 수록했다고 하니 다른 책을 더 볼 것 없이 이 책 한권만 열심히 공부해도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건 이 책은 혼자 토익독학을 하기에 알맞다는 점이다. 토익인강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토익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고, 인강조차 싫으면 답지를 보면서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답지의 설명도 상세하다.

특히 정답 및 해설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공부하기에 편한다. 맞은 문제보다 틀린 문제가 왜 틀렸는지를 아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정답과 해설을 보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 각 지문마다의 단어도 해설지에 있기 때문에 따로 단어를 찾을 필요없이 이 해설집 만으로도 충분히 잘 정리할 수 있도록 편하게 되어있어 좋았다. 또 부록으로 작은 단어집도 있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짬짬히 볼 수 있도록 했다. 어휘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갖고 다니면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이 책에는 15일 완성 플래너와 30일 완성 플래너가 있다. 나는 마음이 급해서 15일 완성 플래너로 공부하려고 한다.

이책을 따라 15일만 열심히 공부하면 700점대를 받을 수 있는것인가? 사실 공부하기는 싫지만 15일 바짝이라면 그래도 할만하단 생각이 들어 플래너대로 짧게 바짝하고 끝내야겠단 생각이 든다.

모든 토익 수험생들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