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킹 오브 킹스 성경 필사북 : 마태복음
킹 오브 킹스 제작팀 지음 / 북폴리오 / 2025년 7월
평점 :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킹 오브 킹스', 이 영화는 장성호 영화감독이 지난 10여년간 공들여 만든 작품으로, 미국에서 먼저 개봉하고 성공했다고 한다. 사실 영화관에 간 지도 너무 오래 되어서 이 작품이 우리 나라 작품인지도 몰랐다.
언뜻 티비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 보아도 퀄리티가 높아 보여서 미국 작품이겠거니 했는데, 우리나라 감독의 작품이라니 자랑스럽다.
이 책은 찰스 디킨스의 작품을 근간으로 해서 만든 작품이라고 한다. 종교적 색체가 강한 내용을 영화화 했단 것은 적어도 상업성을 목적으로 했다는 건 아닐터라, 이 작품을 위해 십여년의 시간을 투자했는데서 감독에 대해 존경스런 마음이 든다.
이 책 '킹 오브 킹스 성경 필사북'은 쉽게 예측할 수 있듯이 성경을 필사할 수 있게 제작된 책이다.
특별히 마태복음을 1장부터 28장까지 필사하도록 되어 있다.
마태복음은 신약성경에 첫번째로 소개되는 복음서로, 예수의 탄생부터 십자가 고난과 부활, 그리고 제자들이 선교의 사명을 받기 까지의, 예수의 탄생부터 그 분의 삶이 미친 영향력까지가 모두 망라된 복음서이다. 이미 다 잘 알고 있는 내용이긴 하지만, 연필을 쥐고 한자 한자 꾹꾹 필사해 가면서 다시 한번 성경 말씀을 가슴에 담을 수 있을 것 같다.
필사를 한번 하고 마치기에는 책의 퀄리티가 높다.
두꺼운 하드커버와 캐릭터 스티커, 영화와 성경 말씀이 장면 장면이 삽화로 들어있는 이 책을, 필사를 마쳤다고 해서 버릴 순 없을 것 같다. 이렇게 혼자 갖기 아까운 것은 소중한 사람과 나눠야 하지 않겠는가? 그래서 이 책은 선물용으로도 좋다.
이렇게 귀하고 아름다운 책을 받아볼수 있게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