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속근육 스트레칭 - 3분 스트레칭으로 통증 없는 몸 만들기
윤제필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나왔던 화제의 운동법이 담긴 책이 있습니다.

 

 

3분 스트레칭으로 통증 없는 몸을 만들수 있다는 거예요.

윤제필원장님의 통증 잡는 비법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누구나 통증을 싫어할거예요.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스트레칭과 근력강화 운동이 중요하대요.

이 책을 통해 우리 몸의 적응력과 자생력을 되살리게 되는데

몸에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많은시간투자하지 않고

적은 시간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꾸준한 실천이 중요할듯해요. 

 

우선 바른자세가 어떤것인지 알아야겠지요.

현대인들은 컴퓨터,스마트폰등을 많이 보기 때문에 나쁜자세가 되기 쉬운것같아요.

서있을때나 앉았을때 바른자세와 나쁜자세를 보면서

나의 자세를 체크해보면 되겠어요.

 

통증에는 다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각각의 자세에 따른 통증해소 스트레칭 운동을 소개해줍니다.

또한 증상별 부위별로 통증 해소 스트레칭에 대해서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시원시원한 사진으로 따라하기 쉽게 구성된것 같아요.

 

실제로 치료사례도 나와있어서 신뢰가 팍팍가네요.

 

증상에 대한 설명이 있고 부위도 확실이 짚어주네요.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남편에게 해당되는 증상인듯해요.

목,어깨,허리,골반,등,고관절,팔꿈치,손목,손,무픔,발목,발의

증상에 따른 설명과 해결방법을 상세히 보여줍니다.

 

 

 

 

 

해결방법을 한가지가 아닌 2~3가지 알려주고 있어요.

방법과 효과와 포인트까지 따라하기 쉽겠죠?

스트레칭 동작도 전혀 어렵지 않더라고요.

하루 3분씩만 투자하면 건강하게 속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겠어요.

 

그런데 모든경우 스트레칭만으로 치료가 되는것은 아니네요.

나의 몸을 잘 관찰하고 병원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는 병원을 찾는것이 좋겠어요.

 

약해져 있는 속근육을 강화시키면 통증이 재발하지 않는대요.

통증은 '근육이 불균형하다'고 보내는 몸의 신호라네요.

그래서 속근육을 강화시키는것이 중요한데

스트레칭과 더불어 속근육 강화운동을 꾸준히 하는것이 많은 도움이 된대요.

지금당장 통증이 없더라도 속근육 강화운동을 통해 미리 미리 예방해도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