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아름다움을 연마하는 법 -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위한 뷰티 스타일
요시카와 치아키 지음, 방영옥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이제 이틀만 지나면 40살이 되는 나.

벌써 시간이 흘러 40대가 된다고 하니 이상한 기분이 든다.

여자라면 누구나 아름답고자 할것이다.

어릴때에는 그 자체로 아름답다.

이제는 아름다움을 연마해야 할 때인듯.

연마할 수록 앞으로의 아름다움은 젊을때와는 또 다른 멋을 드러낼것이다.



평소에도 뷰티에 관심이 많지만 20~30대 위주인듯하다.

살림하고 육아하다보니 관심이 많아도 정작 나에게 시간을 할애하기란 쉽기가 않다.

그래도 피부,헤어, 메이크업과 생활의 힌트를 얻고

조금씩이라도 40대를 준비하고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요시카와 치아키라는 작가는 중년여성을 위해 여성이 아름답게

나이를 먹을 수 있는 법과 그에 대한 생각을 전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책이다.

작가는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노력을 해야하는데

자신을 공들여 가꾸는 여성과 그렇지 못한 여성의 차이는

40대 후반부터 나타난다고한다.

자신을 소중히 생각하는것이 제일로 중요하다고 강조하네요.

 

 


1. 관리를 한다는 인상을 주는 피부와 메이크업

2. 작은 노력으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3. 앞으로의 편안하고 기분 좋은 생활과 멋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알려주고 있다.


40~50대는 일시적인 화장품으로 회복할수가 없고

스킨케어를 할때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능이 중요한데 유기농 화장품을 권한다.

거기에 세안법도 상세하게 알려준다.

화장품,클렌징,샴푸등 유기농 제품을 추천한다.

제품들과 하는 방법까지 사진과 함께라 쉽게 알 수 있다.

지금 사용하는것을 다 쓴 후 유기농 제품으로

바꿔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미가 있는 나로써는 주의깊게 보게된 부분인데

나에게 나타난 기미는 간반 기미로 비타민C섭취가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거기에 선크림을 꼼꼼히 바를것.

매일매일 관리의 필요성을 언급하기도 한다.

책을 보다보니 이 책에 언급된 제품들을 다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피부뿐아니라 두피관리에도 많은양을 할애한다.

새치가 많아 염색을 자주하다보니 머리결이 푸석푸석하고

윤기가 없다. 그래서인지 더 나이가 들어보이는 원인이 되는 듯하다.

두피케어제품을 사용하고 두피마시지로 풍성한 모발을

경험할 수 있다고하니 당장 해봐야겠다.

생활속의 팁까지 자세하고 쉽게 알려주고있다.

내가 그동안 안좋은 습관을 많이 가지고 있음도 알게되었다.
40대부터는 지나치게 화려하게 꾸미는것보다

심플하지만 좋은 소재로 고급스런 분위기 연출이 중요한듯하다.

소품과 어울리는 인테리어 팁까지 연마할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을것이다.

고스란히 자신에게 나타날테니까.

생기넘치고 아름다운 40대를 위하여

40대 이후에 더 아름다운 여성이 되기 위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