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끼를 부탁해 - 칼로리는 반으로, 밥도 빵도 면도 없이
백만점순이.나초례 지음 / 콜라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있는 건 살찌고, 만날  사먹는 똑같은 음식은 질린다!

저녁에, 간단히, 맛있게, 완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 45가지

0.5끼를 부탁해

백만점순이,나초례 지음/ 콜라보



밤에 늦게자는 편인데 밤만 되면 입이 심심하고 배가 고플때가 많아요.

그런데 너무 기름지거나 손이 많이 가는것은 귀찮고 하기싫더라고요.

살이 안찌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쉬운 요리가 있는 책을 보게되었어요.

밥,빵,면도 없이 만들 수 있다는 획기적인 소식까지!


1끼가 아닌 0.5끼로 허기진 배도 달래면서 칼로는 낮추어 살도 안찌고 정말 좋네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훌륭한것같아요.

구성을 보니 9장으로 나뉘어 총 45가지의 메뉴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집에 냉동 블루베리가 있는데 달달한게 땡길때 꼭 해먹고 싶은 요리예요.

제3장 재료가 다했네 무조건 맛있는 메뉴에 소개되고 있어요.

블루베리소스 바나나 퐁당이란 메뉴인데요.요리사진이 크게 나오고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나온답니다.

이 요리는 설탕을 최소한으로 써야 블루베리 본연의 향과 맛이 살아난다고 하니 잊지마세요. 


평가를 보고 맛이 어떤지 포만감과 칼로리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볼 수 있네요.

중요한 Tip도 빼먹지 않고 있어요.

만들어놓고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블루베리잼 만들기에 대해 알려주고 있네요.

 


각 장이 끝날때마다 유익한 요리정보로 가득해요.

셒프점검, 기본 재료 고르는 법과 보관 법,비린맛,누린 맛 잡는 비법,

쟁여두면 참 좋은 것들, 칼로리 낮추는 요리법, 견과류열전, 든든하고 야무진 주방의 조수들,

이럴 땐, 이 재료를 기억해, 이건 뭐 0.2끼 정도?


그중에 누린 맛 잡는 비법이 있는데 생선 비린대가 많이 나면 맥주에 10분정도

담가 놓으면 좋다고 합니다. 비린내를 잡아주는 비법이 담겨있어요.


궁금한 요리는 당근과사과국수인데요.

당근과 사과는 베스트 프렌드라네요.

채칼을 이용하면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을것 같네요.

집에 당근만 있는데 사과를 사서 얼른 먹어보고 싶은 요리네요.


재료도 많지 들지 않고 만드는 방법도 복잡하지 않아서 좋은것같아요.

부담없이 먹고 싶을때 정말 딱인것같네요.

탄수화물을 최소화해서 살찔 염려도 없고 조리법도 간단하고요.

왕왕초보도 거뜬히 만들수 있는 반가운 책이었어요.

밤마다 입이 심심하고 식욕이 많은 나에게도 유익한 요리책이었네요.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0.5끼 요리들이 개발되었음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