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학생부 & 자소서 - 자소서의 신이 만든 만점 학교생활기록부 & 자기소개서 (학생부종합전형 완벽 준비서)
배영준 지음 / 키출판사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명문대 합격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7단계 클리닉

자신만만 학생부& 자소서

자소서의 신이 만든 만점 학생부& 자소서

배영준지음/ 키출판사



초등학교때에는 학생부에 대해서 그렇게 신경을 쓰지않았답니다.

그저 선생님 말씀 잘듣고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라고만 했었어요.

그런데 큰 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게 되면서 학생부가 중요함을 알게 되었어요.


자기소개서는 몇번 써본적이 있지만 쓸때마다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졌습니다.

자소서 같은 경우에는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도

굉장히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터라 자소서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책을 읽고싶었어요. 그러다가 이책을 보게 되었답니다.


우리 큰아이 같은경우 특목고를 생각하고 있어서 학생부나 자소서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거든요. 꼭 특목고가 아니더라도 대입에서도 중요한 만큼

읽고 많은 Tip을 얻을 수 있을것같아요.


이 책의 저자인 배영준 선생님은 현직 교사로 진로 진학만 15년째 맡고 있는 배테랑이시더라고요.

전문가로써 자기소개서를 쓰는데 '시크릿7단계 작성방법'을 발견하고

지금까지 실제적인 사례들을 통해 꼼꼼하게 분석하고 첨삭하며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풀어쓰고 있답니다.




자기 소개서를 잘 쓰려면 학교생활에 충실히 하는것이 중요하다고합니다.

구성은 1장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하여 나와있고

2장은 자기소개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자기소개서 합격클리닉도 포함되어있답니다.

3장은 독서활동에 대한 부분에대해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있어요.


요즘은 특목고를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중에 사교육의 도움을 받는 사람이 많다고해요.

그만큼 불안하기도 하고 스스로 해나가기에 부담감과 두려움이 있는것같아요.

저또한 불안하고 막막한 마음이 있어요. 저자는 비싼 사교육을 받고 있음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사교육을 받지 않아도 매력적인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평가자의 입장에서 작성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것을 꼭 기억해야할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두 아이를 키우고 있고 고입과 대입을 준비해야하는 과정에서

정말 필요했는데 도움이 많이 되네요. 궁금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네요.

지금부터 우리 아이들과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해야할것같아요.


지금 첫째는 화학자가 꿈이고 둘째는 레고를 만드는 회사에 들어가고 싶어합니다.

진로희망은 막연한 꿈을 기록하는게 아니라고합니다.

가능성 있는 꿈을 기록하라고 말하고 있어요.

전공을 선택에 앞서 스스로 질문해보고 폭넒은 영역에서 세분화돈 직종이나 전공으로

발전되는 모습을 보이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사례분석을 통해 나쁜사례와 개선사례,좋은사례가 있어

이해하기가 쉽더라고요.

이밖에도 동아리활동이나 자율활동등 사례와 함께 설명하고 있어 좋았어요.

사례분석을 보니 기록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게되었네요.

이 책은 선생님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저자가 강조하는 자기소개서 시크릿 7단게 법칙을 중점적으로 읽어보았어요.

분석을 어찌나 잘 해놓았는지 한눈에 잘 들어오네요.

자기소개서에도 하수와 중수,고수가 있는대 과정을 예시와 함께 설명해줍니다.

실전연습을 할수 있는 문제도 나와있어요.

주의 사항도 알려주고 있는데 자신의 활동에 정의를 내리지 말고

구체적 사레를 보여주고 평가자가 정의를 내리도록 해야한다는것입니다.

철저하게 평가자를 생각하여 기록해야할것 같아요.


자기소개서 합격 클리닉도 4번이나 나옵니다.

실제 자기소개서를 보고 약점이나 개선점을 찾아보며 수정된것도 보여줍니다.

자기소개서 뿐만 아니라 독서활동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면서

학생부와 연계된 독서활동 작성법에 대해서도 알수 있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로 부터 자기소개서도 작성이 되고 독서활동연계도 학생부와

연계되기때문에 학교생활이 참으로 중요하고 학교생활기록부를

잘 기록해야함을 알게되었어요. 그것도 평가가의 입장에서 기록하는것이

중요한것을 알았네요.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하고

거기에 맞는 학생부 작성과 자기소개서 작성으로 꿈을 이루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책을 만나 반가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