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스토리텔링 논리교실 2 - 아따, 도둑은 무슨 도둑 ㅣ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스토리텔링 논리교실 2
어린이동아.김임숙 기획, 장은경 엮음, 최수연 그림 / 어린이동아 / 2015년 6월
평점 :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스토리텔링 논리교실2
아따, 도둑은 무슨 도둑
어린이동아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스토리텔링 논리 교실책으로
논리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은 덜었다고할까요?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던 논리가 스토리텔링으로 여러
상황을 이야기하고 있어
스스로 생각하고 적용하면서 '왜 그럴까?'라는 질문을
던짐으로써
사고력과 생각을 키울 수
있는것같아요.
우리아이들도 '왜?'라는 질문을 많이 던지는 편인데
책을 통해서는 안그런것 같아요.
책을 통해서도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면서 논리를
익혀나가길 바래보네요.

이 책에서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그리 길지 않고 짤막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고 옛날
전래동화,외국의 유명한 사람들의 일화,
현재의 썰렁한 농담들로 되어
있어요.
총 4장으로 개념에 대한 부분과 판단을 타당하게
해야하는방법과 종류, 논리에 맞는 추리에
대한 것으로 각장마다 짤막한 이야기들로 재미있게 배우게
됩니다.

장마다 스토리텔링 이야기가 있는데 읽는데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그런다음 논리따라잡기를 통해 논리의 개념에 대해 하나씩
배우게됩니다.
앞에 이야기들이 생각나면서 개념이해도 더
잘되네요.

논리따라잡기를 통해 논리의 개념을 알았다면 스스로
생각해보면서 그것을 내것으로 만들어야겠지요?
이렇게 읽는것만으로 끝내지 않고 생각해보는 훈련을 많이
해봄으로써 점차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우게 되는것
같아요.

다양하게 논리에 대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미주알고주알이네요.
여러가지 상황을 보면서 느낀건 같은 말이라도 어떻게 그
문장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고 다양한 생각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퀴즈처럼 맞춰보는 코너가 나와있어 내가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해볼수도 있답니다.
단어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는 판단력을 기르고
어떤 판단을 할것인지 생각하고 전제와 결론간의 논리적
연관을 할 수 있는 추리를 통해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을 조리있고 논리적으로 할 수
있음을 이책을 통해 배우게 되었어요.
한순간 논리가 길러지는건 아니겠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것을 차근차근 다시한번 보면서
지금부터 논리력을 키웠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