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친환경 국을 먹는다 - 텃밭채소, 제철재료로 만드는 비바리의 192가지 국물요리
정영옥 지음 / 경향BP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요리에는 잼뱅이예요.

그래서 요리를 잘 하는 사람 보면 정말 부럽거든요.

맛있는 국이나 찌개만 있어도 식탁이 푸짐해지잖아요. 그런데 반찬은

어찌어찌 해보겠는데 국물요리는 정말 힘들더라고요.

뚝딱뚝딱 맛있는 국을 만들 수 있는 요리책을 보았습니다.

'텃밭채소 제철재료로 만드는 비바리의 192가지 국물요리가 담겨있는

'우리집은 친환경국을 먹는다' 재철재료로 만드는 거라 건강함이 더 느껴지네요.

 

 

총 6부로 일상에서 매일 먹을 수 있는 국,특별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요리, 다른반찬없어도 빛나는 찌개,

여럿이 모여 먹을 수 있는 탕,전골,샤브샤브,냉국,해장국,보양국까지 이책 한권으로 모든게

 해결되는 듯하여 속이 시원해지네요.

채소를 잘 안 먹는 우리 아이도 이 책에 나온 레시피데로 해주면 좋아할 것 같은 느김이 들어요. 

천연가루를 이용한 국물맛내기,국물내는 요령등 유익한 정보가 많아서 찬찬히 읽어봐야겠어요.

 

10월 4일이 우리 첫째 생일이었는데 이 책의 도움을 톡톡이 받았답니다.

미역국에 들깨가루가 들어가는지 처음 알았어요.

진짜 들깨가루가 들어가니 고소하고 깊은맛이 나더라고요. 

 

그 다음날 저녁에는 엄마가 텃밭에서 키운 애호박으로 애호박국수를 해먹기로 했답니다.

국수 면이 없어서 매밀변으로 했는데도 맛있더라고요.

이날 온가족이 둘러앉아 정말 맛있는 저녁을 먹었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쉽고 간단한 요리법까지 너무 마음에 드는책이랍니다.

쉽고 간단하지만 건강만큼은 확실히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고맙네요.

앞으로도 우리 가족 식탁에 맛있고 건강한 국물요리가 함께 할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