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번지 유령 저택 3 - 유언장에 숨어 있는 비밀 456 Book 클럽
케이트 클리스 지음, M. 사라 클리스 그림, 노은정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령저택이라는 책 제목에서 어쩐지 으스스한 느낌을 받게됩니다.

뭔가 모험이 시작될것 같은 설레임도 들었고요.

편지와 신문형식으로 내용이 진행되네요. 우리아이는 편지형식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소재가 재미있어서인지 책을 펼친 그자리에서 단숨에 읽었답니다.

책 요소에 있는 다양한 글씨체와 표현,삽화등이 깨알같은 재미를 느끼게 해주네요.

이 책에서는 비밀이란 뜻을 가진 시크릿이란 개가 드리미를 따라 으슥한 공동묘지

길 43번지에 오면서 시작합니다. 시크릿때문에 드리미는 양부모님에게 비밀이 생기고

개를 닮은 부루퉁과 고양이를 닮은 올드미스(드리미의 양부모)는 서로 다투게되요.

개와 고양이가 아옹다옹 다투는것을 묘사한것 같아요.

꼭 우리 두 아들을 보는듯하네요. 개와 고양이처럼 아옹다옹 다투면서도 또 언제그랬냐는듯

사이좋게 노는 모습이 떠올라요.

우리집에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놀기도 하고 속마음도 이야기하거든요.

주인공 드리미도 시크릿을 좋아하는 이유랑 같을것이라 생각해요.

백만장자 쿠리쿠리 스멜의 유언장 속 비밀을 해결하는 이야기인데요. 백만장자는 시크릿에게

그 유산을 남기려 하지요. 그 유언장의 비밀이 무엇일까요?

1.2권에도 유령이 나오나봐요. 이책에도 유령이 등장하는데 초보유령이고 이름은 쿠리쿠리 스멜이예요.

인생을 후회하는 일이 없게 살아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어요.

이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생소하고 어렵기도 했지만 위트있는 이름인것 같아요.

굉장히 아이디어가 돋보인다고 할수 있네요. 본문 가득한 삽화가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어요.

각 인물들의 성격에 맞게 그려서 보기만해도 웃음이 나오네요.

처음엔 조금 무서울것 같았는데 너무 유쾌하고 즐겁고 재미난 상상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는 책이었어요.

다음 5권도 무지 무지 기대하고 기다려 지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