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시간의 법칙
이상훈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을 이용하기 전 나는 한 해에 책을 300권씩 읽었다.그저 힘든 시간을 버텨내기 위해 아무런 목표도 없이 닥치는 대로 읽었다.그런데 우연을 가장한 나의 열망이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과 함께 가는 길로 이끌었다.리뷰를 쓰면서 한 해에 읽는 책은 190권 정도로 줄었지만,전보다 효율적인 독서를 하게 되었다.올해는 읽기보다 쓰기에 목표를 두다보니 100권으로 낮췄다.

 

직장생활도 해야하고 두 아이를 먼저 챙겨야 하니, 아이들의 중간고사가 다가오면 책을 읽고 리뷰를 쓸 시간이 부족할 때가 많다.이 책도 8월에 읽고 중요한 문장만 한글2007에 저장해 뒀다가 한달이 지난 지금에야 꺼냈다.그래서 이 리뷰는 글쓰기의 틀에서 벗어난 간략한 500자 정도로 압축한다.

 
어떤 한 분야의 전문가(EXPERT)로 발돋음 하기 위해서는 1만시간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다.1만 시간은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3시간을 투입하면 대략 10년이 돼야 뽑을 수 있는 긴 시간이다.1주일에 20시간씩.하루6시간씩 투자한다면 5년이 걸린다.(p9)

 그런데 성공은 혼자 노력해서 되는게 아니라 주변의 지원과 행운,1만시간이라는 요소가 합쳐질 때 이루어지는 것이다.그래서 한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면 먼저 목표를 세우고 세분화해야 한다.SWOT(장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threat )가 되는 요인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여 전략과 전술을 세워야 한다.함께 해 줄 멘토가 있다면 금상첨화다.저자는 자신이 열정을 바치는 분야의 일을 즐긴다면 성공의 시간은 더욱 단축된다고 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