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의 탄생 - 실리콘밸리식 팀장 수업
줄리 주오 지음, 김고명 옮김 / 더퀘스트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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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일 때보다 여럿이 팀을 이뤘을 많은 것을 성취 있다는 믿음, 그리고 내가 모든 것을 알고 처리해야 필요가 없다는 깨달음이 바로 관리의 핵심이다.


관리자는 성과와 우리 팀의 강점과 만족도로 평가 받는다.


관리자가 종일 생각하는 3가지

 1.목적: 전체가 무엇이 성공인지 알고 그것을 달성하고자 노력하게 만드는 .

 2.사람: 팀원들이 성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필요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 뛰어난 성과를 만큼 의욕적인가    

             를 고민한다.

 3.프로세스: 팀이 어떻게 협력하는가


팀은 일사불란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공통된 가치관이 존재해야 한다. 


관리자는 아무리 실무 능력이 출중하다고 해도 직접 실무를 보는 자신의 역할이라 생각하면 된다.


관리자가 많은 결정을 내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런 결정은 반드시 팀의 이익에 부합해야 한다


팀원 스스로 해답을 찾도록 돕는다.


팀원이 대화를 주도하게 한다.


사람들은 주기적으로 뒤를 돌아볼 많은 것을 배울 있다.


관리자는 전체가 이루고자 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비전을 만들고 전달할 있어야 한다.


모든 업무에 책임자와 기한이 정해져 있고 책임자가 업무를 확실히 처리한다.


우리가 일을 진행하는 과정도 완성으로 끝나는 아니라 꾸준히 발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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