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터 342번째 책이야기]


<사람은 어떻게 나이 드는가> - 셔윈 B. 눌랜드 저








텍스터 (
)http://www.texter.co.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0년 10월 12일 화요일 ~ 2010년 10월 18일 월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0년 10월 19일 화요일 (텍스터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0년 11월 4일 목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은 어떻게 나이 드는가 (세종서적) / 셔윈 B. 눌랜드

예일대 의대 교수가 전하는 두려운 인생에 대한 사려 깊은 처방전!

『사람은 어떻게 죽음을 맞이하는가(How We Die)』을 통해 죽음의 다양한 모습에 관한 고찰을 했던 셔윈 B. 눌랜드의 나이 든다는 것의 의미와 지혜롭게 나이 들기 위한 태도에 대해 성찰하는 책이다. 저자는 나이를 잘 먹는 비법으로 깊이 있는 개인적 관계를 갖는 것, 커리어가 정체성을 정의하지 않음을 깨닫는 것, 아직 이루지 못한 몇몇 목표를 받아들이고 실천하는 것, 지혜와 평정심과 배려를 갖고자 노력하는 것, 신앙과 내적 강인함을 갖는 것, 육체의 한계를 받아들이되 활력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 등을 제시한다.

책은 73세에 자살을 생각하다 저자의 펜팔 친구가 되고 열정적인 삶을 살게 된 루비 채터지, 두 번의 암 투병과 남편의 죽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며 행복한 삶을 누리는 미리엄 개블러, 자신의 병력과 아내의 치매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활동적인 삶을 영위하는 학자 아서 갤스턴 등 유명한 인물들로부터 평범한 친구들의 삶에 이르기까지 그는 다양한 노년의 삶을 그려가며, ‘나이 듦’이라는 경험이 보이는 놀라운 변이성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이 책이 나이 듦을 다루는 여느 책들과 특히 차별되는 점은, 저자가 말하는 잘 늙는 비법이 신체적·경제적 무장이라기보다 정신적인 무장에 있다는 것이다. 그는 젊어서부터 차근차근 재정적 계획을 세워 퇴직 후에 경제적 곤궁을 겪지 않도록 대비하라고 말하지 않는 대신, 젊어서부터 심리적으로 노화를 받아들이고 지혜를 축적해 노년이라는 고령의 세월에 다다라 그 꽃을 활짝 피우도록 단련하는 것이다. 젊은 시절부터 지혜를 차곡차곡 쌓으면 나이 든 세월은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사람은 어떻게 나이드는가"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텍스터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texter.co.kr메일로 주시거나 텍스터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