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키는 용기 - 자책하는 나 무기력한 나를 위한 심리 코칭
설경인 지음 / 유노라이프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우울감을 느끼고
또 그 우울감이 지속되면 삶도 힘들고
모든 것이 무너져 버린다.
심리학 책 추천 <나를 지키는 용기>는
무기력한 우리를 위한 심리코칭 책이다.
누구나 살면서 무기력함을 느끼고
스스로 자책하며 힘들어한다.
이 책은 그런 우리에게 자책하지 않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출판사 유노라이프 신간도서
나를 지키는 용기는 정신과 의사인
설경인 작가의 경험을 담아낸 책이다.
우울하게 만드는 세 가지 감정인
무력감, 무기력감, 공허감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어린 시절 학교 폭력과
따돌림으로 힘들어했으며
이후 군대에서는 우울증을 심하게 겪었다.
그의 그 다양한 경험은 이후 의사가 된
그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정신과 의사가 된 이후에도
무력감과 무기력감을 안고 살았다.
많은 사람들이 나 스스로를 위해
심리책을 읽고 추천하게된다.
인문학 책 추천, 심리학 책인
나를 지키는 용기 책은
무력감과 무기력감을 안고 살았던
설경인 작가가 마음의 문제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이 책을 출간했다고 한다.
나는 이 심리학도서를 읽으면서
다양한 트라우마로 힘들어하는 이들과
무력감과 무기력감으로 스스로를
더 힘들게 하고 있는 이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베스트셀러 도서 <나를 지키는 용기>를
통해 나 스스로를 위한 안아주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쉽게 접하는 심리학 책으로 추천하며
정신과 의사가 된 저자가 우울증과
공황 발작을 겪었던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독자들에게 용기를 전한다.
(자세한 책사진과 글&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나에게 다정한 내가 되는 건
아주 큰 용기가 필요한 게 아니다.
작은 용기가 나의 감정을 다독이고
다시금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지유 자작 글귀->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58644902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