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 - 20년 차 문학동네 마케터의 영업비밀 ㅣ 本(본)
정민호 지음 / sbi(한국출판인회의) / 2025년 9월
평점 :
개인적으로 글쓰기 책을 좋아하는 나는
서점이나 출판사에 굉장히 관심이 많다.
신간도서 <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책은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부터 글로 설득하고
싶은 사람, 출판이나 마케팅, 홍보 업무에
도움을 받고 싶은 사람들 등 많은 이들에게
유용한 인문학 책으로 추천한다.
다양한 베스트셀러 도서 뒤에는 20년 차
문학동네 마케터이자 마케팅 국장을 맡고
있는 정민호 작가가 있다.
제목만 들어도 아는 베스트셀러 책인
한강 작가의 작별하지 않는다,
김훈 작가의 하얼빈, 루리 작가의 긴긴밤,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의 1Q84,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 그리고
김애란 작가의 바깥은 여름 등
정민호 마케팅 국장을 거쳐간 책들이다.
그의 글쓰기 노하우가 담긴 인문학 책으로
sbi(한국출판인회의) 출판사 '신간도서'다.
이 책은 문학동네 출판사 출신 마케터
정민호 작가가 '팔리는 글'을 위한
노하우를 담은 실전형 글쓰기 책이다.
특히 단순히 잘 쓰는 글이 아니라
독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구매 행동을
유도하는 글의 구조 등을 설명한다.
좋은 글보다는 성과를 내는 글을 목표로,
독자의 니즈 분석, 콘텐츠 기획, 제목 전략,
플랫폼별 글쓰기 팁을 자세하게 담았다.
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 책을 읽으면서
출판 산업의 변화와 그에 맞게 마케팅 전략도
변화해야 하며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지
다양하게 이야기해주어서 더 좋았다.
특히 책을 좋아하고 서점이나 출판에
관심이 많은 내게는 정말 도움이 되었다.
인문학 책 추천 <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는
후반부로 갈수록 글쓰기와 플랫폼 전략,
실전 적용 가능한 팁들을 제시한다.
특히 글 자체의 문학성을 넘어 마케팅 성과를
낼 수 있는 글쓰기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20년 차 문학동네 마케터의 영업 비밀이
가득 담긴 글쓰기 베스트셀러 책으로
SNS, 블로그, 콘텐츠 담당자와
출판, 마케팅, 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이들,
또한 개인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창작자,
설득할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글쓰기 책으로 참 좋다.
마케터의 말리는 글쓰기 책을 읽으면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성장하는
좋은 시간이 되면 좋을 것 같다.
(자세한 책사진과 글&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막연하게 글을 잘 쓰고 싶다를
시작으로 매일 글을 쓴다.
우리는 매일 무언가를 배우고,
성장하며 그 속에 좋은 글을 떠올린다.
그래서 오늘도 글을 남긴다.
-지유 자작 글귀->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4033104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