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아, 안녕!
꼼꼼 지음 / 냉이꽃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언어발달 및 인지발달에
도움이 되는 그림책 <꽃아, 안녕!>을
'유아도서 추천'으로 기록하려고 한다.
나는 아동 발달센터 원장으로 일하며
인지치료 과목을 치료하는 치료사이다.
내가 치료하는 아동 중에서는
무발화 아동도 있는데 무발화 치료에는
의성어, 의태어가 굉장히 중요하다.
꽃아 안녕 그림책은 꼼꼼 작가의 신작
영유아 도서로 아기와 함께 보기 좋은 책이다.
나는 이전에 작가 꼼꼼 그림책
『기차가 달려요』를 올렸었다.
냉이꽃 출판사 신간도서로
이번에 나온 그림책도 아기와 함께 보면서
다양한 언어와 인지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인지치료 시간에 <꽃아, 안녕!>으로
무발화 아동과 언어발달이 필요한 아동에게
말놀이 그림책으로 좋은 시간이 되었다.
안녕이라는 단어에 같이 손을 흔들어주고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따라 하면서
언어발달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꼬물꼬물 말을 따라 하며
곤충들과도 인사하는 아이가 참 사랑스럽다.
작은 씨앗에서 활짝 꽃이 피는 과정을
그림과 의태어, 의성어로 표현하며
'말놀이'하기 좋은 아기 그림책이다.
무발화 아동의 경우에도 '안녕'이라는
단어와 소리를 내도록 유도하는
다양한 글을 만날 수 있다.
출판사 냉이꽃 유아도서 추천 <꽃아, 안녕>
아기와 함께 보는 그림책 추천도서이다.
0세부터 3세까지 언어발달과
인지발달이 굉장히 중요하기에
도움이 되는 '그림책'을 추천해 본다.
(자세한 책사진과 글&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아기야, 안녕!
꼼지락꼼지락 손가락을 꼼지락
손을 흔들까 말까 고민하니?
안녕! 흔들흔들 손을 흔들어봐.
모두가 너에게 반갑게 인사해~
-지유 자작 글귀->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49157563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