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불안 에디션)
박한평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출판사 딥앤와이드 에세이 추천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책을
기록해 보려고 한다.
나 역시 나이가 들수록 더 감정 기복이
심한 것 같기도 하다.
사실 나는 감정의 변화가 주변 사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다.
이 책은 개정판 불안 에디션으로
감정 다스리기가 필요하다면 추천하고 싶다.
내 감정을 잘 모르면 스스로가
쉽게 불안하고 쉽게 지치는 것 같다.
에세이 추천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책은 베스트셀러 도서로 '위로 책'이다.
우리는 정말 열심히 살아가고 있지만
너무 열심히 하다 보니 고슴도치처럼
예민한 가시를 달고 살아간다.
늘 모든 것을 완벽히 해내려 하고
자신의 실수에 불안함과 실망스러움을
표출하며 별거 아닌 일에도 짜증이 난다.
정말 들쑥날쑥한 기분은 우울증 같기도 하며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도 모르는 순간이 된다.
그러나 우리는 나의 감정을 헤아리는
방법을 몰랐기에 자존감도 점점 낮아졌다.
자존감 높이는 책을 읽으며 위로를 받고
나아갈 수 있는 방법들이 담겨있는 책이다.
박한평 작가는 다양한 SNS에서
많은 이들에게 위로를 건네고 있다.
그가 전하는 위로가 담긴 위로 책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책에는
저자가 직접 겪은 이야기와 나의 기분을
어떻게 다스려야 하는지를 담고 있다.
'인간관계 책'을 통해 우리는 나와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또 나를 사랑하는
방법들을 많이 배우게 된다.
나는 거절을 잘 못하는 사람이었는데
몇 년 전에 거절을 못 하는 사람은
결국 자신을 지키지 못하고 득이 없다는
글을 본 적이 있었고 이 책에도
'거절은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필요하다'
라는 문장이 쓰여있어서 공감이 갔다.
너무 잘하려고 하다 보니 우울증을
마주하게 되고 스트레스가 쌓이게 된다.
내가 행복하면 분명 내 주변 사람들도
행복할 것이며 나의 감정을 지키는 일이
내 곁에 있는 이들을 지키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출판사 딥앤와이드 '에세이 베스트셀러'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우울증 책으로도 위로 책으로도 추천한다.
(자세한 책사진과 글&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가끔은 내 감정에 '똑똑'
문을 두드리는 시간이 필요하다.
어쩌면 내 감정도 신경 써 주기를
은근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감정아! 신경 쓰지 못해서 미안해!"
-지유 자작 글귀->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48637629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