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으로 읽고 각으로 쓴다 - 활자중독자 김미옥의 읽기, 쓰기의 감각
김미옥 지음 / 파람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책이 좋아 책을 기록하고 있는데
사실 처음 이 공간을 만들고
또 지금까지 이끌면서도 모르는 게 더 많다.
그저 책이 좋아서 시작했는데
뭔가 자꾸 알야야 하고 배워야 하는 게
내게는 참 어렵게 느껴졌던 공간이다.
그러나 지금은 좋은 사람들과 이 공간에서
만나면서 하나 둘 알려주셔서 배우게 되었고
덕분에 지금의 자리에 내가 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공감하게 될 서평가 김미옥 작가 에세이
<감으로 읽고 각으로 쓴다> 책은
출판사 파람북 신간도서이자
에세이 베스트셀러 도서이다.
책 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나는
이 책이 서평 에세이라는 게 너무 좋았다.
SNS 서평가 김미옥 작가가
독서에 빠지게 된 사연과 일상
그리고 다양한 책들의 서평들을 담았다.
나 역시 도서 인플루언서로 매일매일
독서기록을 하고 있기에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던 추천 에세이였다.
특히 책이라는 건 같아도 읽는 사람에 따라
느껴지는 부분들이 다르다는 걸
잘 알고 있기에 내가 읽었던 책들을
마주하게 되면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다.
감으로 읽고 각으로 쓴다는 서평집이자
에세이로 작가의 책에 대한 사랑과
다양한 작품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나는 책을 서평 할 때 책의 내용의
많은 부분을 알려주기보다는
읽고 싶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작성하는데 그러다 보니
읽고 싶게 만든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하지만 읽고 나서 모두가 좋은 평을
하지는 못한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다.
책이라는 건 언제 누가 읽느냐에 따라
모두 다 다른 평을 내놓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세상에 나쁜 책은 없다'라고
말하고 싶을 만큼 책이 다가오는 시기가 있다.
활자중독자 김미옥 인플루언서는
왜 읽고 왜 써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책읽기와 글쓰기의 삶을 담는다.
에세이 추천 <감으로 읽고 각으로 쓴다>를
통해 어린 시절 책을 좋아하던 나를
떠올리며 집 곳곳 가득한 나의 책들을
다시금 떠올려보는 시간이었다.
베스트셀러 도서로 추천하며
많은 이들이 이 책을 통하여
독서라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본다.
(자세한 책사진과 글&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매일매일 책을 읽다 보면
책을 읽지 않은 날이
더 이상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건 아마도 책과 내가
친구가 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지유 자작 글귀->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46952348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