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죽음 앞에 매번 우는 의사입니다 - 작고 여린 생의 반짝임이 내게 가르쳐준 것들
스텔라 황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나는 '위로책' 에세이 추천
<나는 죽음 앞에 매번 우는 의사입니다>
출판사 동양북스 신간도서를 남기려고 한다.
독서를 하는 시간은 언제나 내게
다양한 감정을 담아내는 시간이다.
특히 이 책은 신생아 중환자실 이야기라
읽는 내내 마음이 아팠고 또 함께
응원을 하며 위로가 되는 시간이었다.
우리는 세상에 태어나면서
삶을 시작하고 또 마지막을
향해가는 시간을 걷게 된다.
하지만 '신생아 중환자실'의 아기들은
태어나자마자 죽음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힘겹게 생을 이어가고 있다.
탄생의 기적과 동시에 죽음을
피할 수 없는 신생아 중환자실
아기와 그의 가족들의 이야기를
니큐 의사 스텔라 황은 하나하나
소중히 담아내며 죽음을 막기 위해
분투하는 그의 모습에 희망을 보게 된다.
생사를 오가는 그곳에서
매번 죽음을 마주하면서도
아기의 곁을 떠나지 않고 온 힘을 다한다.
아픈 걸 나눌 수 없는 부모의 마음과
신생아중환자실의 환자가 아닌
'아기'로 부르며 온 마음을 다해
희망을 담아낸 『위로책』
<나는 죽음 앞에 매번 우는 의사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요즘 의료계 기사들이
떠올랐으며 응급실을 돌다가
결국 작은 생명을 떠나보냈다는
마음 아픈 기사도 생각났다.
피할 수 없는 죽음 앞에
온 힘을 다하는 이들이 전하는
공감과 위로, 희망을 전하는 책이다.
니큐 의사가 전하는 이야기를 읽으며
지금도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의사분들을 떠올려보았다.
신간 '에세이 추천'으로
가슴 아프지만 또 위로를 전해주는 책
나는 죽음 앞에 매번 우는 의사입니다를
리뷰하며 많은 이들이 읽었으면 좋겠다.
(자세한 책사진과 글&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진심을 꾹꾹 담아낸 책 속에서
감사하다는 말 밖에는
떠오르지 않았으며
작은 생명을 향해
끝없이 만들어내는 희망들로
위로받는 시간이었다.
-지유 자작 글귀->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46710775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