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행복 - 가장 알맞은 시절에 건네는 스물네 번의 다정한 안부
김신지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더운 여름의 끝 그리고
선선해지는 독서의 계절 가을에 태어났다.
그래서 책이랑 잘 어울린다는
말을 많이 들었던 것 같다.
김신지 작가의 에세이 <제철 행복>이
24절기의 풍경을 담고 있어서 참 좋았다.
한 해의 사계절을 모두 느끼며 살고 싶지만
놓치고 살고 있는 나를 늘 느낀다.
그러나 에세이 추천 제철 행복을 통해
스물 네 번의 행복을 느껴보았다.
얼마 전 다른 이웃님의 책 서평으로
김신지 작가의 『평일도 인생이니까』를
보아서 이 책이 더 기대되었다.
24절기에 머무르며 천천히 느끼다 보면
책 속에서 봄을 만나고 또 봄을 보내며
여름을 맞이하고 그러다 보면
절기마다 그에 맞는 풍경으로 행복해진다.
행복해질 기회가 스물네 번
찾아온다고 말하는 저자의 글에
정말 1년 24절기마다 품고 있는
행복을 찾는 재미가 있는 '에세이 추천'
요즘 읽을만한 책이었다.
제철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 아빠와
햇님에게도 제철 행복을 보여주고 싶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스물네 개로 나누어 따라가는 시간들.
매년 느끼는 1년의 계절이었지만
에세이 베스트셀러 <제철 행복>을 통해
자세히 느껴볼 수 있던 시간이었다.
특히 해마다 돌아와 삶을 새로고침
해주는 절기를 '해의 약속'이라고 말하는
저자의 말이 계속 생각났다.
인플루엔셜 출판사 신간도서 에세이 책
오롯이 24절기를 느껴볼 수 있는
추천도서로 '요즘 읽을만한 책'이다.
제철 행복을 통해 곳곳 숨어있는 행복을
하나하나 느껴보기를 추천해 본다.
(자세한 책사진과 글&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우리가 모르고 지나가버린
계절 속을 걷는 시간은
행복한 시간이었다.
마지막 책장을 덮으며
가장 멋진 산책을 했다고 생각했다.
-지유 자작 글귀->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43854784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