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 사는 걸 어떡합니까
신아로미 지음 / 부크럼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380613476

요즘은 인간관계 책을 다양하게 읽게 된다.
대부분 자기 계발 책인 경우가 많은데
오늘 리뷰할 책은 '인간관계 에세이'다.
유튜버 신아로미의 첫 에세이 책으로
에세이 베스트셀러 위로 책이다.
부크럼 출판사의 신간도서
신아로미의 <혼자서도 잘 사는 걸 어떡합니까>는
혼자 사는 삶을 원하지만 두려운 이들에게
꼭 필요한 준비와 현실적인 부분들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는 비혼 에세이 책이다.
나 역시 개아들과 함께 1인 가구로 살고 있기에
혼자서도 잘 사는 걸 어떡합니까를 읽으면서
공감되는 부분과 또 도움이 되는 부분을 느꼈다.
특히 유튜버 신아로미 에세이에는
두려운 마음에 용기를 주며 위로 책으로 다가온다.
사십 대 중반인 내가 혼자 살고 있다고 하면
별별 이야기가 다 들린다.
혼자 살면 재미없지 않냐, 왜 결혼을 안 하냐,
더 늦으면 못 간다는 둥 그저 내겐 잔소리다.
하지만 혼자 살아가려면 용기가 있어야 한다고
나는 늘 생각했고 그런 이야기에
좀 더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내가 되어야 한다.
혼자 사는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
<혼자서도 잘 사는 걸 어떡합니까>는
홀로 살아간다면 필수 도서 에세이 베스트셀러 책이다.
혼자 사는 것이 두려움이 아닌 즐거움이라는 것.
이 책은 혼자여도 괜찮다는 용기를 주는 위로 책이며
나처럼 혼자 사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이다.
혼자 살고 있다고 해서 문제가 있는 건 아니며
그저 혼자 사는 삶을 즐기고 있다.
이 에세이는 인간관계 책으로 읽기에 좋으며
위로를 받으며서 단단해지는 나를 만날 것이다.
총 3부로 혼자 살 용기, 준비, 살아보기는
혼자 살아볼까 하는 이들에게 요즘 읽기 좋은 책으로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용기를 준다.
혼자 살고 있지만 가족들과 햇님이 나를 늘 챙기고
곁에는 개아들 카이가 있어서 늘 행복하다.
에세이 추천 책으로 위로가 되어주는 책이며
혼자서도 잘 살수 있다는 용기를 준다.
혼자 살아도 함께 살아도 내가 행복한 삶이면
그거로 된 거라는 생각과 함께 이 책을 리뷰해 본다.
(자세한 책사진과 글&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나는 사람을 싫어하는 게 아니에요.
내가 잘나서 혼자 사는 것도 아니에요.
나는 나의 시간을 잘 활용하고 있어요.
지금 나는 행복하고 내 삶은 기쁨이에요.
내 삶을 대신 살아줄 것도 아니면서
함부로 말하지 말아 주세요.
그건 내게 그저 가시처럼 박힐 뿐이에요.
혼자여도 둘이어도 문제 될 건 없으니까요.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