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나이 드는 즐거움 - 자유롭고 우아한 노년을 위한 할머니 의사의 건강조언, 인생조언
류슈즈 지음, 박주선 옮김 / 더퀘스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350902418

오늘의 책 리뷰는 인문학 베스트셀러 도서
할머니 의사 '류슈즈'의 <나답게 나이 드는 즐거움>를
추천 책으로 리뷰하려고 한다.
이 책은 신경과 전문의로 일했고,
치매 치료의 최고 권위자인 할머니 의사
류슈즈 작가의 에세이 베스트셀러 책이다.
의사로 살아온 그가 노년의 의학,
치매에 대한 연구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에 대한 조언과 인생에 대한 조언을 담아냈다.
전문의로 꾸준히 일하였고 이제는 작가로
노년의 삶이 즐겁고 재미있는 삶이라는 걸 말한다.
나답게 나이 드는 즐거움을 읽으면서
우아한 노년을 맞이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더퀘스트 출판사의 '신간도서'
에세이 베스트셀러로 요즘 읽을만한 책이다.
특히 40대를 걷고 있는 내게도 좋았으며,
50대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인문학 책이었다.
중년들에게 건네는 다양한 조언들은
배움의 시간이었고 나이 들어도 건강한 뇌를
오래도록 지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리뷰 <나답게 나이 드는 즐거움>의 저자 류슈즈는
대만에서 중년들에게 노년의 롤 모델이라고 한다.
나 역시 이 책을 읽으면서 그녀처럼
나이 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 인문학 베스트셀러로 이 책을 추천하는지
충분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요즘 읽기 좋은 책을 찾고 있다면 우아한 노년을 위해
에세이 추천 책으로 권하고 싶다.
정신없이 살아가는 우리의 시간 속에
점점 나이 들수록 늘 빛나는 사람이고 싶다.
건강한 나의 노후를 위해 할머니 의사의 조언을
하나하나 생각하며 읽기 좋은 책이다.
에세이 책 베스트셀러 <나답게 나이 드는 즐거움>은
읽으면 읽을수록 나의 하루하루의 삶이
소중해지는 시간이었다.
할머니 의사 <류슈즈>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재미와 감동 그리고 소중한 시간을 주었다.
신간도서 인문학 책으로 추천하며,
나답게 나이 드는 즐거움을 모두가 느껴보길 바란다.

<나이 들어감이란?
두려움이 아닌 즐거움이라는걸..
하루하루가 소중해지는 시간
어쩌면 아무렇지 않게 흘러가 버린 그 시간이
내 삶에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하니
다시 주워 담고 싶어졌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