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울프, 문장의 기억 (양장본) - 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으로 살아가기 위하여
박예진 엮음, 버지니아 울프 원작 / 센텐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334167400

개인적으로 버지니아 울프 책 읽기를 좋아한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자기만의 방』은
페미니즘 비평의 고전 에세이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책이다.
세계고전문학을 참 좋아하는 나로서는
북 큐레이터이자 번역가 박예진의 편역으로
만나게 된 버지니아 울프의 문장들이 좋았다.
특히 짧고 좋은 글귀들로 그의 문장을
접할 수 있어서 요즘 읽기 좋은 책이다.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이 읽고 있는
버지니아 울프의 13편의 작품을
한 권으로 만날 수 있는 에세이 베스트셀러.
여성 문학의 대표자로서
그의 짧고 좋은 글귀는 내 마음속에 와닿았다.
신간도서 <버지니아 울프, 문장의 기억>은
212개의 명문장을 전하며
독자로 하여금 귀한 시간을 선물한다.
센텐스 출판사의 에세이 책 베스트셀러
요즘 읽기 좋은 책으로 버지니아 울프 팬에게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은 책이다.
평소 세계고전문학을 좋아하는 나는
여러 고전문학 책읽기를 통해
좋아하는 문장을 메모해놓기도 하는데
버지니아 울프의 명문장들은
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와닿는 좋은 글귀이다.
내게는 '힘들 때 힘이 되는 글귀'이며,
짧은 문장에 큰 울림을 받고 싶다면
에세이 베스트셀러 <버지니아 울프, 문장의 기억>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오늘은 리텍콘텐츠 출판사의 문학 에세이 브랜드
센텐스의 신간도서로 책 리뷰를 해본다.
나처럼 세계고전문학을 좋아한다면
그리고 버지니아 울프의 문장을 사랑한다면
이 에세이책이 분명 마음에 들것이다.

<당신은 마음속에 오래도록
간직하고 있는 문장이 있나요?
어쩌면 그 문장이
인생의 파도 속에서도
당신을 지켜주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인생 문장에는 그런 힘이 있지요.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