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
정원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310858174

요즘은 정말 학습만화책이 잘 나온다.
내가 아이가 있으면 보여주고 싶을 만큼
어린이 만화책이 다양해서 좋다.
오늘의 서평 책 <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는
미디어창비 신간도서 베스트셀러 만화책이다.
정원 만화가는 <올해의 미숙>으로 우리 만화상을 수상
학습만화 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 에서는
열한 살 정훈이와 친구들의 이야기
소중해로 시작해서 소중해로 끝나는 이야기.
결코 어린아이들의 이야기에서 끝나지 않고
어른이 보아도 공감하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어린이만화책 '똑가몰'
에피소드 하나하나 읽다 보면
열한 살의 나를 떠올려보게 되고,
또 어른이 되어버린 지금의 나를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재미있으면서도 슬픈 만화책이다.
어린 시절 나는 당당하게 말하지 못하는 아이였다.
특히 잘못된 걸 알면서도 말이다.
어린이만화『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책에서
어린이들의 이야기들을 보면서
말 못 하고 쭈뼛거리던 내 모습이 떠올랐다.
순수함을 간직하면서 당당하게 말하는 아이
어른들의 차별과 불평등 속에서
우리의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면서
응원하게 되고 또 그때로 돌아간다면
나도 이렇게 당당한 어린이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출판사 미디어창비 베스트셀러 신간 만화
<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만화책을 통해
생각이 넓은 아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 학습 만화책추천 책
겨울방학에 읽기 좋은 어린이만화책이다.
학습만화 똑가몰을 통해 나만의 소중함을 찾고,
조금씩 성장해갈 수 있기를 바란다.
올 겨울방학 우리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만화책
<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를 남겨본다.

<어떠한 글에 웃었고,
어떠한 글에 울었다.
순간순간 어린 지유가 튀어나왔고,
순간순간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나를 보았다.
아직 멀었다. 어른이 되려면...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