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작가의 오후 - 피츠제럴드 후기 작품집 (무라카미 하루키 해설 및 후기 수록)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무라카미 하루키 엮음, 서창렬 외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286388461

오늘은 인플루엔셜 출판사의 베스트셀러 도서

무라카미 하루키가 직접 편집하고 번역해서

화제가 된 <어느 작가의 오후>를 서평 하려고 한다.​

이미 일본에서 먼저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은 책으로 두 작가의 이름만으로도 화제다.

이 책은 무라카미 하루키가 직접 골라 풀이한

스콧 피츠제럴드 작가의 단편 소설과 에세이를 담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위대한 개츠비』책의 저자로

많은 사람이 이 책을 기억할 것 같다.​

나 역시 고전문학 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읽었고,​

또 피츠제럴드의 쓸쓸한 말년을 알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웠지만 마지막까지

글쓰기를 놓지 않았던 작가 스콧 피츠제럴드는

44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화려하게 올라섰던 삶이지만

한없이 내리막을 달리던 삶.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는 그런 그의 모습을

단편 소설과 에세이로 느끼게 해주었다.

신간도서 <어느 작가의 오후>책에는

직접 선택한 글들에 각각 해설을 달아주어

읽으면서 좀 더 집중하고 독서할 수 있었다.​

피츠제럴드 후기 작품을 읽다 보면​

굵은 느낌보다는 자연스럽고 힘 있는 글이라는 걸​

느낄 수 있는데 그게 참 매력적인 것 같다.​

특히 에세이는 접하지 못했는데

그의 감성이 가득 담긴 글이라 좋았다.​

스콧 피츠제럴드는 소설<위대한 개츠비>로

문학적 천재라는 이름을 얻었지만

그의 마지막 삶은 화려하지 못했기에 마음이 아프다.

베스트셀러 책 <어느 작가의 오후>를 통해

좋아하는 작가의 단편 소설과 에세이를

또 다른 좋아하는 작가를 통해 읽을 수 있어서

너무 특별하고 의미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작가 생활을 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을 번역하던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가

기획하고 편집한 책이라 더 특별함이 있는 것 같다.

초판 한정 부록으로 받는 책갈피도

특별하며 너무 이뻐서 자꾸 보게 된다.

인플루엔셜 출판사의 베스트셀러 신작으로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과 에세이를 볼 수 있는

추천 책 『어느 작가의 오후』를 서평 한다.

<마지막까지 나는 하고 싶은 걸 하고 싶다.
내가 떠나는 길에
'그래도 하고 싶은걸 마음껏 했구나!'라는
말을 듣고 싶다.
누구도 두 번 살지 않는 삶에
지치고 힘든일만 생각하면
나아갈 수 없기에
훌훌 털고 일어서고 싶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